본문으로 바로가기

김창옥 교수 부인

category - 핫이슈 2017. 8. 1. 19:53

김창옥 교수 및 대표가 배우까지 도전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가 누구인지도 알아볼깨요.

소통 전문가이자 김창옥 교수가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해 연기를 시작하여 배우가 됬다는 소식이 화제다. 여러모로 김창옥은 강의가 유명한데 불구하고 왜 연기를 하고 있을지 궁금해지기 시작하는데 그가 어떤 사람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진행된 KBS2 퀴즈프로그램 1대100 일대백 녹화에서는 김창옥이 1인으로 출연해 100인과 5000만원의 상금을 두고 경쟁했다. 이날 MC 조충현 아나운서는 김창옥 교수에게 "왜 단역 배우를 하는지?"라고 물었다.

이에 김창옥 교수는 강의를 11년 정도 할 때쯤, 정신적으로 문제가 생겼다. 정신과에도 갔지만 크게 도움이 안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김창옥은 "다 그만두고 고향에 내려가려고 했는데, 왠지 연기를 하면 내 마음이 건강해지는 데 도움이 될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연기를 시작하게 됐다"고 신인 배우로 활동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이에 김창옥 교수는 "엄마 역할을 오래 하다 보면, 직장 생활을 오래 하다 보면 내 이름이 사라진 것 같은 느낌이 들 때가 있다. 난 그게 강의를 10년 넘게 했을 때쯤 찾아왔다"고 했다.

 


또 김창옥은 "남들에게 '소통'이라는 얘기를 하며 웃음도 주고, 때로는 감동도 주지만 점점 ‘김창옥’이라는 나 자신이 없어지는 느낌이었다. 내 마음에 왜 그런 문제가 생겼는지, 연기를 하면서 알게 됐다"고 김창옥 교수가 아닌 배우로 우울증을 극복하게 된 사연을 공개했다.

한편 김창옥 교수에게 결혼 7개월 차의 한 여성 참가자가 질문을 했는데 "남편이 연애 때는 져주더니 결혼하고 나서는 자꾸 이기려고 한다. 남편을 이길 방법이 없는지?"라고 조언을 구하자 김창옥은 "결혼하고 나서 남편이 변했다고 생각할 텐데 남편은 변한 게 아니라 원래대로 돌아간 거다. 사랑의 호르몬으로 인해 연애할 때 잠깐 언어를 바꿨던 거다"라고 거침없는 답변으로 100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 김창옥 교수는 "남성이 여성에게 이성적 매력을 느끼고 잘해줄 때가 있는데 여기에는 반드시 유통기한이 있다"라며 "그 기한이 끝났을 때, 남녀가 서로 말을 예쁘게 하면 관계가 좋아진다고 한다. 남편이 웃긴 얘기를 했을 때 웃어주고, 공감해주고, 칭찬해주면 남편과의 관계가 좋아질 거다"라고 김창옥이 진심 어린 조언을 참가자에게 전했다.

이날 김창옥이 나온 방송을 좀더 보자면 "소통을 주제로 강연하게 된 이유가 뭔지?" 질문에 김창옥은 "아버지가 청각장애가 있으셔서 아버지와 대화가 거의 없었다. 어머니가 아버지 때문에 많이 힘들게 사셨고, 난 불통의 환경에 오래 노출돼 있었다"며 "그래서 소통에 대한 목마름이 있었다" 고 한다.

 

이어 김창옥은 "나중에 그 부분이 점점 채워지고 좋아지는 게 좋아서, 누군가도 나처럼 이렇게 좋아졌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소통 강연'을 시작하게 됐다"고 자신의 가족사를 담담하게 털어놨다.

 

이에 MC 조충현 아나운서가 "아버지가 청각장애가 있으시면, 소통이 아예 안 됐겠다"고 하자, 김창옥은 "소통을 하려면 내가 손에 글씨를 써야 했는데, 많은 내용의 글씨를 쓰기가 힘들었다. 그리고 어릴 땐 아버지가 무서웠기 때문에, 그렇게 하고 싶지 않았다"며 "지금은 아버지와 사이가 좋아져서, 어머니 몰래 용돈도 드리고 한다"고 '소통의 부재' 속에서 '소통 전문 강사'로 거듭나게 된 사연을 공개했다.

이날 김창옥은 일대백 1대100에서 풍부한 지식을 자랑하며 막힘없이 퀴즈를 풀어나갔으며, 고단계에서는 놀라운 추리력까지 동원해 정답을 맞히는 등 '브레인'으로서의 면모를 가감 없이 드러냈다. 김창옥은 5천만 원의 상금을 눈앞에 두고 최후의 8인과 치열한 접전을 펼쳤었다.

 

김창옥 교수 프로필

출생 1973년 12월 17일 김창옥 나이 44세
소속사 채움엔터테인먼트, 김창옥휴먼컴퍼니 대표

김창옥 고향 제주
학력 경희대학교 성악학 학사
경력 서울여자대학교 교목실 겸임교수
김창옥휴먼컴퍼니 대표

김창옥 교수는 유년시절, 청각장애 3급인 아버지를 가장으로 둔 집안은 경제적으로 어려웠다고 한다. 교회공동체의 도움을 많이 받았으며 이는 독실한 기독교인이 되는 계기가 되었다.

 

(김창옥 강의 하는 모습이다)

이어 김창옥은 제주도에서 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하였고, 대한민국해병대 통신병으로 복무하였다. 군제대 후 25살의 나이로 경희대 성악과에 입학하였으며 서울여자대학교 교목실 교수로 재직 중 김창옥휴먼컴퍼니를 설립하였고 현재 '소통’ 과 ‘목소리’를 주제로 관공서, 기업, 대학 등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김창옥 교수 강의 동영상을 찾게 되는 이유가 그의 강의를 듣게 되면 지쳐있던 마음에서 힘이 생겨나게 되고 곪아 있던 상처가 그나마 치유되는 것을 느껴서이다. 김창옥 강의 동영상을 찾아 본다면 슬픔과 행복이 같이 있기에 마음을 추스릴 수 있다.

 

더불어 연관 검색어로 김창옥 교수 부인이 뜨기에 결혼을 했고 와이프가 있다고 생각하실거라 예상 됩니다. 일대백에서 밝혔듯이 김창옥은 결혼을 했고 자녀로 예쁜 딸아이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어 최근 김창옥은 어쩌다 어른에서도 나와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또한 김창옥 교수는 '강연계의 싸이', '아줌마들의 엑소'로 불리며 그들에게 아주 큰 인기 스타강사이다. 현재 강연가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그는 소통 전문 강사이기도 하고 대표이면서 배우로 연기까지 다방면에서 뛰어난 인물인 것 같다.

 

이외에도 스타강사 김창옥 교수는 책 6권을 출판했었다. 그의 강의 동영상을 보아도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강의료도 엄청난 금액을 받는다고 한다.

아무튼 처음 부터 금수저로 태어나 인생에서 아픔을 모르고 자란 이는 크게 공감되지 않으나 김창옥 교수 처럼 어려운 환경에서 이렇게 크게 자란 그를 보면 참 대단하게 느껴진다. 앞으로 좋은 모습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핫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찬주 대장  (10) 2017.08.01
장현승 사과 태도논란 탈퇴이유  (0) 2017.08.01
휴스틸 화장실 해고 매뉴얼  (1) 2017.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