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7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에서 가장 치열하고 인기가 많은 이벤트 행사이다.

그런 이 행사가 블랙프라이데이 직구사이트를 통해 한국에서도 참여가 가능해 세일기간 24일 두고 구매할 물품을 준비하며 화제가 되고 있는데 노하우와 어떤품목이 인기인지 블랙프라이데이에 대해 살펴보았고 한국 블랙프라이데이는 어떤지도 알아보았다.

"2017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 최대의 할인 행사로 미국 아마존 등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서 이 때를 노려 원하는 제품을 구입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은 11월 넷째 주 목요일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금요일 하루로 우리나라 기준 24일 오후 2시부터 25일 오후 4시까지이다.

 

이에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기간 24일을 준비중인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온라인 직구족을 중심으로 '잇 템' 리스트가 인기를 모으는 등 블랙프라이데이 준비에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어 블랙프라이데이 직구사이트에서 필수 구매 '1순위'로 꼽히는 품목은 다이슨 v8 무선청소기로 꼽히고 있다. 국내에서는 최대 100만원을 호가하지만 블랙프라이데이 핫딜을 이용하면 다이슨을 배송비용 포함 4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또한 블랙프라이데이 노트북, TV가 그 다음 순으로 꼽히고 있으며 고가 공기청정기로 유명한 '아이큐에어', 애플의 '맥북 에어', 'PS4 프로' 등도 인기 품목으로 손꼽힌다고 한다.

 

여기에 블랙프라이데이 팁을 주자면 혹시나 모를 반품이나 환불을 위해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방법이 편리하고 필수이라며 블랙프라이데이를 자주이용하는 고수들이 조언한다고 한다.

"블랙프라이데이 직구사이트"

2017 블랙프라이데이 직구사이트는 여러곳이 있겠지만 그중에서 베스트는 단언컨데 아마존을 손꼽는다.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는 TV, 노트북, 다이슨 전자기기를 다른 곳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어 블랙프라이데이 직구사이트 중 이베이(ebay)는 수집품, 희귀품 등 비행기나 탱크 같이 기상천외한 물건도 판매하고 영양제, 미용, 식료품 등을 전용으로 판매하는 쇼핑몰인 아이허프(iHerb)는 시어버터 핸드크림을 비롯 소이캔들, 영양제 등이 잘 팔리는 제품으로 꼽힌다.

 

또한 블랙프라이데이 명품 루이비통, 샤넬, 에르메스 등 명품백을 직구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길 원한다면 고급 패션 브랜드 사이트인 길트(GILT) 비슷한 곳을 알아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블랙프라이데이 직구사이트 아마존의 경우 판매물품이 5분 간격으로 업데이트 되니 가전제품 등을 구매할 의사가 있는 고객들은 실시간으로 계속 지켜봐야 한다.

 

더불어 블랙프라이데이 결제를 위해서는 비자, 마스터카드, 페이팔, 유니온페이와 같이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를 이미 준비를 해두어야 한다.

 

이후 구매액의 일정 부분을 돌려주는 캐시백과 할인코드를 주는 적립 사이트에 가입하는 것도 유용하다. 직구시 특정 사이트를 경유해 결제할 경우 체크카드와 연동된 통장으로 입금된다.

 

한편 블랙프라이데이 구매대행 사이트 이른바 배대지는 미국 쇼핑몰 중 직배송이 안되는 곳의 경우를 염려해 가입을 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마지막으로 블랙프라이데이 주문 후 개인통관번호를 발급받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개인통관고유번호는 세관에 통관신고를 할 때 개인정보유출 우려가 있는 주민등록번호 대신 이용할 수 있는 개인식별번호인데 이 번호가 없을 경우 국내배송으로 진행이 되지 않는다.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기간"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기간에 앞서 블랙프라이데이 자체가 직구사이트를 통해 거래하는 소수의 사람 아니면 별 의미 없는 행사로 알려졌지만 잘나가는 미국을 곧 잘 따라하는 한국도 이런 마케팅을 꾀하면서 한국 블랙프라이데이를 시작했다.

 

이에 한국 블랙프라이데이를 정부가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인지 2주간 블랙 프라이데이를 하라고 지시가 내려왔지만 미국과 비교했을 때 시장 규모와 구조가 달라 품목과 할인 폭이 굉장히 차이가 난다.

 

이런 한국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하는 곳에서 자세히보면 이월 상품을 재고를 처분하는 방법과 마트의 경우 조건부 증정 즉 1+1, 2+1이 대부분이고 일부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악성 재고를 할인가로 올리는게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현실이다.

게다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는 주요 판매 물품이 가전제품인데 정작 한국의 가전 제조 업체인 삼성전자, LG전자 등은 한국 블랙프라이데이에 미국 처럼 참가를 하지 않으며 화장품·의류 명품 업체들 역시 큰 차이 없는 세일 해서 사실상 제목만 거창하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그럼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기간은 롯데그룹의 11개 유통계열사는 오는 17∼21일 까지 ‘롯데 블랙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며 나머지는 하는 업체마다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은 다양하다고 한다.

 

아무튼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기간에 직구 사이트를 통해 tv, 다이슨, 다이슨 v8, 노트북, 아이폰 같은 전자제품을 노려 득템한다면 대박이겠지만 쉽지는 않을 것 같다. 아무쪼록 블랙프라이데이 직구 성공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