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미스트롯에 의해 많은 트로트 가수가 알려지면서 트로트 열풍이 불고 있는데 그중 박성연, 정다경, 두리가 만나 비너스 그룹을 만들었다. 이번엔 이들에 대해 조금 알아보고자 한다.

 

우선 비너스라는 그룹은 미스트롯 결선 진출자 중 정다경, 두리, 박성연으로 구성되어 있는 그룹이며 깜빡이라는 노래를 발표했고 깜빡이 뜻이 마음 속에 훅 들어와 버린 놀란 감정을 자동차 깜빡이에 비유했다고 한다. 이제 멤버 순서대로 알아보겠다.

정다경 프로필
정다경 본명 이혜리
생년월일 1993년 9월 21일 정다경 나이 만 25세
고향 경기도 고양시
소속사 쏘팩토리
학력 한양대학교 대학원 공연예술학과
데뷔 2017년
정다경 인스타그램, 유튜브 사용중

 

"정다경"
다들 아시다시피 정다경은 미스트롯에서 5인까지 선발된 결승전 미션까지 진출했으나 4위라는 아쉬운 기록으로 마무리 했었던 인물로 어렸을때는 트로트 가수가 아닌 한국무용이 전공이였다고 한다. 

 

고향인 경기도 수원시에서 자라 매원중학교 시절부터 한국무용으로 각종 대회에 수상했으며 그이후 학력으로는 계원예술고등학교와 한양대학교 무용학과를 졸업하고 한양대 대학원 공연예술학과에 재학 중이라고 한다.

 

다만 2016년 하반기부터 남진 문하에서 트로트 가수 트레이닝을 시작하기 위해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고 중간에 베리소연TV라고 유튜브 및 아프리카TV를 통해 노래 부르는 모습과 먹방까지 보여주기도 했었다. 1년이 지나 2017년에 좋아요 라는 노래를 발표하면서 정식으로 데뷔하게 됐다.

그후 미스트롯에 출연하여 이름을 알리게 되었으며 최근에는 연애의 참견에서 의외로 연기를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며 다양한 예능에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젠 두리 차레

 

두리 프로필

두리 본명 봉두리

생년월일 1993년 7월 8일 두리 나이 만26세
고향 광주광역시
키 168cm, 몸무게 45kg, 혈액형 A형

그룹 지지비
가족 언니 봉우리

소속사 프로비트컴퍼니

데뷔 2018년

두리 인스타그램, 유튜브 사용중

 

"두리"

미스트롯에서 7위의 성적으로 5위까지 뽑는 최종 결승진출에는 아쉽게도 오르지 못했지만 프로그램을 통해 이름을 많이 알리게 되는데 사실 그녀는 트로트 가수로 활동하고 있지만 이전에는 걸그룹 GBB의 멤버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현재 속해 있는 그룹은 비너스와 지비비 2곳에 속해 있는 것이다. 더불어 최근 솔로 앨범 사랑도 으랏차차를 발표하면서 다시 그녀에게 주목 되고 있다. 참고로 두리 언니는 스포츠 캐스터 봉우리라고 한다.

 

박성연 프로필
생년월일 1992년 11월 23일 박성연 나이 만 26세

고향 라남도 목포시

혈액형 O형

소속사 빅게임엔터테인먼트

데뷔 2018년

박성연 인스타그램, 유튜브 사용중

 

"박성연"

박성연도 정다경과 두리와 함께 미스트롯에서 이름을 알린 트로트 가수인데 초반엔 아이유와 특히 홍진영 닮은꼴로 주목받기도 했으며 그녀의 퍼포먼스 중 탬버린 기술로도 많은 관심을 받았었다. 여담이지만 탬버린 기술은 돈을 지불하고 배운거라고 한다.

 

그만큼 어릴적부터 가수의 소질이 있었는데 과거 고등학생일때 전라남도에서 시행 된 뮤직 댄스 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한 적이 있다. 그리하여 졸업하자 말자 걸그룹이 되기 위해 4년동안 연습생이 되어 음반 녹음까지 했었지만 데뷔가 무산되었다고 한다.


그리하여 당시 소속사는 나오게 되며 뮤지컬 해를 품은 달 앙상블에 출연도 하고 태국 오디션프로그램에 보조강사로도 참여하며 2017년 미스코리아 중국 대회에 나가 선까지 수상하며 다양하게 활동해왔다.

 

다만 여태까지 활동해온 이력으로 봐선 트로트와 거리가 멀어보이는데 트로트로 전향한 부분에 대해서는 현재 소속사의 의견으로 인해 트로트 가수로 바꾸었다고 한다.

 

한편 비너스 멤버 중에서 외모적으로 이슈가 된 적이 있다. 악플의밤 예능에 출연하여 성형에 대한 사실을 인정한 바 있는데 이때문에 박성연 성형전이라는 키워드가 생겨나기도 했다.

그렇지만 성형은 요즘 일반인들도 굉장히 많이 하는 추세이기도 하다. 현재는 이쁜 외모로 주목받고 있지만 박성연 몸매 역시 또 다른 매력으로 돋보이는 부분이라고 한다.

 

여기까지 미스트롯 출연자 였던 정다경, 두리, 박성연에 대해 알아보았다. 지금은 비너스라는 그룹으로 활동하고 있는데 약간 오렌지캬라멜 느낌은 나지만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 이어 가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