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소녀시대에서 리더이자 메인보컬을 맡으며 어느덧 신인가수들이 그녀를 보고 롤모델로 잡히기도 한다는데 그녀는 바로 태연. 최근 비긴어게인에서 열창하는 모습에 또 다시 주목되고 있어서 덕질좀 하고자 그녀에 대한 이야기 궁금증들을 알아보도록 했어요.

태연 프로필

태연 본명 김태연

생년월일 1989년 3월 9일 태연 나이 만 30세

고향 전북 전주시

태연 키 162cm, 몸무게 45kg, 혈액형 O형

룹 소녀시대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학력 전주예술고등학교 졸업

데뷔 2007년

태연 인스타그램, 유튜브 사용중

"태연"

아이돌 그룹 가수 중에서 노래만큼은 손꼽히는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렇기에 소녀시대 활동 외에도 솔로로 가수 활동하였고 OST음반도 자주 내는편으로 최근에는 비긴어게인을 통해 좋은 노래를 들려주고 있죠.

 

더불어 유튜브에서도 다양한 일상 모습을 보여주며 그녀의 매력이 통했는지 구독자가 꽤나 높은편인데 그녀의 일상이 궁금하시면 구경하로 가보시는 것도 좋은 것 같네요.

 


그녀가 노래를 잘하는것이 어떻게 보면 환경적으로 보탬이 되었던것 일수도 있는데 태연 집안을 보면 아버지는 대학에서 취미로 활동하던 밴드의 보컬이였고 어머니는 동요 가요제를 휩쓴 숨은 가수였었다고 하네요.

더불어 집안 대대로 이어온 가게 안경점은 전주에서 가장 큰 편이였기에 재벌까지는 아니더라도 나름 부족하지 않은 가정환경 속에서 학창 시절을 보냈었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조기교육을 일찍부터 받아왔었다고 합니다.

 

그후 재미로 참석한 경연에서 1등까지 하는 모습을 보였고 이때부터 태연은 가수의 꿈을 키워오기 시작했고 보통 대부분 자식이 가수를 한다고 하면 거절을 하겠지만 오히려 태연 부모님은 태연을 지지해주셨기에 주말마다 서울로 올라가 레슨을 받기 시작했다는데요.

 

이후 꾸준히 노력한 탓에 2004년 '제8회 SM 청소년 베스트 선발대회'에서 10000:1이라는 놀라운 경쟁률을 뚫고 1위를 하게 되면서 SM엔터테인먼트에 정식 캐스팅 되는데 여담으로 yg엔터테인먼트 오디션도 봤었지만 당시 yg스타일이 아니라서 탈락하기도 했다하네요...

아무쪼록 SM연습생 기간을 3년을 거치고서야 소녀시대 7번째 최종 멤버로 뽑히면서 소녀시대로 데뷔하게 되는데 멤버들중에서 연습기간이 가장 짧은편으로 워낙 노래를 잘했기에 가능했다라는 것을 알수가 있네요.

 

여기까지 소녀시대 이전의 태연이야기였으며 다음으론 대중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태연 성형전은 대중분들이 그녀의 과거사진과 현재사진을 비교하는 과정에서 생겨난 것으로 보여지나 공식적으로 언급하지도 않았고 오히려 성형에 대해 부인하였기에 아직까진 근거 없는 추측일 뿐입니다.

 

여기까지 그녀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 다시만난세계로 데뷔를 하며 활동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태연 나이가 30대가 되었군요 태연의 직업병인 즉, 무대 위에서 힐을 신고 춤을 추는 일이 많아 무릎에 무리가 가신 것 같은데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