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알쓴신잡이 그알 다음으로 즐겨보던 프로였는데 짧게 끝나 아쉬웠으나 알쓴신잡2 시즌2로 돌아왔는데 엄청반갑네요.

개인적으로 시즌1때는데 개인적으로 정재하 작가와 정재승 교수가 하드캐리했다고 보는데 이번 알쓴신잡2 시즌2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새멤버 유현준 건축가 교수와 장동선 박사가 누구인지 살펴보았습니다.

 

우선 알쓴신잡2 시즌2는 정치·경제 X 미식 X 건축 X 뇌 과학으로 1때 보다 조금 달라진 배경인데 알쓴신잡2 소개를 보자면 지식을 흩날리며 등장한 새로운 아재박사와 한층 업그레이드 된 잡학수다로 돌아왔다고 알리고 있네요.

"알쓸신잡2 시즌2 정재하, 정재승 빠짐"

알쓸신잡2 시즌2는 새로운 멤버 유현준 건축가 교수와 과학으로 대중과 소통하는 장동선 박사가 새롭게 투입되었는데 새로운것이 들어오면 뭔가 빠지듯이 기존의 김영하 작가와 정재승 박사는 각자 소설 집필과 수업 재개로 아쉽게도 참여하지 못했다고 한다.

 

사실 알쓴신잡2 시즌2는 아직 잘모르겠지만 시즌1때는 정재하, 정재승 두 사람보는 재미로 봤던 애청자로서 아쉬울 수 밖에없는데 당시 정재하 작가는 남과 언쟁하지 않으면서 핵심을 찌르며 여기에 유머 감각까지 더해지며 에이스 역할을 톡톡히 했고 정재승 박사도 팩트를 집으며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시선으로 시청자들의 지적 호기심을 충족시켰었다. 이들이 빠진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알쓸신잡2에선 에이스가 빠졌다고 생각했으나 새로운 멤버가 들어왔는데요.(방학끝난정재승ㅋㅋ)

"알쓴신잡2 시즌2 새멤버 유현준 건축가 교수 장동선 박사 투입"

알쓸신잡2 시즌2 제작진은 자신감이 넘쳤다는데 그 이유는 새롭게 투입된 잡학박사들이 펼치는 새로운 분야의 이야기도 흥미롭기 때문이라고 한다. 알쓸신잡2 시즌2 제작진에 의하면 "새로운 박사들이 펼치는 다른 이야기를 풀어나가는게 이번 시즌의 관전포인트"라고 밝혔다.

 

더불어 알쓸신잡 시즌1에서도 건축에 대한 이야기가 줄곧 나왔는데 유현준 건축가 교수를투입하면서 시즌1에서 가려웠던 부분을 알쓸신잡2 시즌2에서 시원하게 긁겠다고도 말했다.

 

한편 알쓸신잡2 시즌2 새멤버 유현준 건축가 교수와 장동선 박사에 대해 "이들은 독일에서 비슷한 류의 프로그램을 했다. 방송하는 모습을 보고 같이 하고 싶다고 생각하던차에 인연이 닿게 됐다. 예능감도 있고, 확실히 재밌다. 건축 분야가 은근 잡학에 가깝더라. 미술사와 종교·서양사까지 전문가에 속했다. 기존 멤버들과 잘 어울릴 것 같다"고 자신감을 보였다고 한다. 

알쓸신잡2'는 지식에 대한 호기심을 풀어주는 프로그램이다. 또다른 전문가들이 참여하면서 새로운 분야의 이야기를 펼쳐간다. 김 소설가와 정 박사가 빠졌지만 또다른 에이스 탄생을 기대해 본다.

 

유현준 건축가 교수 프로필
생년 1969년 유현준 건축가 교수 나이 만 48세

고향 서울
소속 홍익대학교 부교수(홍대 건축과 유현준 교수), 유현준건축사사무소 대표 건축가
학력 하버드 대학교 건축학 석사  외 2건
수상 2010 대한민국공간문화대상 대통령상  외 1건
경력 유현준건축사사무소 소장  외 3건

"유현준 건축가 교수"

유현준 건축가 교수는 홍익대학교 건축대학 부교수이자 (주)유현준건축사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는 건축가로서 해외에서 다양한 실무를 익히고 한국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건축가로 알려져있다.

 

한편 유현준 건축가 학력은 홍익대학교 건축학과 교수이자 유현준건축사사무소 대표 건축사인 유현준 교수는 하버드, MIT, 연세대학교에서 건축을 공부하고 리처드 마이어의 사무소에서 실무를 했고 젊은건축가상, 김수근건축상프리뷰상, 공간문화대상 대통령상 등을 수상했다고 알려져있어 유현준 프로필이 더욱 화려한 인물이다.

 

이어 유현준 건축가는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 Modernism: A Hybrid between Eastern and Western Culture, 52 9 12, 현대건축의 흐름, 모더니즘 동서양 문화의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저서를 통해 건축에 대한 생각을 전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유현준 건축가는 2009 젊은 건축가상을 비롯하여 다수의 수상 경력이 있으며, 최근 서울시 보라매공원 내의 환경미화원들을 위한 근로환경 시설을 완공해 새로운 유형의 공공시설을 제안한 바 있다.

 

마지막으로 유현준 건축가는 조선일보에서 ‘유현준의 도시이야기’, 중앙선데이에서 ‘유현준의 도시와 건축’ 컬럼으로 매주 경쾌하고 쉬운 비유를 통해 건축 이야기를 전하였다고 그의 유현준건축사사무소에서 이와 같이 소개되고 있다.

 

장동선 박사 프로필

출생 1980년 장동선 박사 나이 만 37세

국적 고향 독일? 확인이 필요함

직업 자연과학 연구원
학력 콘스탄츠 대학교 생물학과
경력 독일 막스프랑크연구소 박사

"장동선 박사"

장동선 박사는 1980년 독일 하이델베르크에서 태어나 독일과 한국을 오가며 성장한 그는 독일에서는 남다른 외모 때문에 한국에서는 튀는 행동 때문에 겉도는 아이였다고 한다.

 

한편 장동선 박사 학력은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독일 콘스탄츠 대학과 미국 럿거스 대학 인지과학연구센터를 오가며 석사를 마친 뒤 독일 막스플랑크 바이오사이버네틱스연구소에서 사회인지신경과학 전공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고 알려져있다. 

이어 장동선 박사는 2015년 당시 전 세계 젊은 과학자, 수학자, 엔지니어 등이 모여 과학 커뮤니케이션 경연을 벌이는 페임랩 인터내셔널에 독일 대표로 출전하여 최종 9인에 선발되었던 인물이며 장동선 뇌과학자라고 불린다.

 

어쨌든 알쓸신잡2가 다시 방영이되어 기쁘면서도 정재하, 정재승이 빠져 아쉽지만 새로운 멤버 유현준 건축가 교수, 장동선 박사 2분이 그자리를 어김없이 재미와 지식을 선서해주실거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