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 시대를 대표했던 아니 지금도 그러고 있는 이효리. 그녀의 남편인 이상순은 매번 주목 받고 있다. 그리하여 이번 기회를 통해 그들에 대해 알아봄과 함께 궁금한 부분까지 알아보도록 했다. 

 

이효리 프로필

생년월일 1979년 5월 10일 이효리 나이 만40세
그룹 핑클

키 162cm, 몸무게 55kg, 혈액형 A형

고향 충청북도 청원군 강외면 오송리

가족 남편 이상순

데뷔 1998년 핑클

이효리 인스타그램 사용함

"이효리"

핑클이란 그룹 멤버이기도 하며 솔로 여가수 뿐만 아니라 가요계 정상을 차지하며 가수라는 직업을 넘어 대중 연예계 문화를 대표하는 이로 요즘 가수들이 가장 롤모델로 많이 삼는 가수가 이효리이다. 심지어 이효리는 북한광고까지 찍을 정도 였었다.

 

한때 핑클로도 유명했고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았지만 솔로로 나오면서 이효리 텟미닛(10 Minutes)부터 시작하여 Get Ya, 유고걸(U-Go-Girl), Bad Girls 내는 노래마다 엄청난 화제를 불러 일으키면서 이슈가 되기도 했다.

 

다만 과거 데뷔전부터 엄청난 주목을 받았다고 하는데 당시 DSP 이효리를 데려오기 위해 월드뮤직이라는 회사가 그녀에게 말도 안되는 계약 조건으로 이미 계약한 상태였음에도 불구하고 위약금을 물어낸 뒤 이효리를 데려올 정도로 데뷔전부터 대단했었다고 한다.

 

이효리 학력은 과거 어릴적 서울동작초등학교부터 시작해 서문여자중학교를 졸업하고 서문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는데 이때부터 엄청난 인기를 받았다고 한다. 그후 국민대학교 공연예술학부 연극영화학과 졸업하고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문화콘텐츠학과 대중예술전공에 진학했다고 한다.

지금은 예능에서 조차 섭외 0순위로 그녀를 안찾는 곳이 없다. 심지어 패밀리가 떴다로 연예 대상을 수상한적도 있으며 효리네 민박이 종영 된 이후 캠핑클럽이라고 하여 핑클 멤버들이 모여 방송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다만 현재는 이효리 소속사가 없는것으로 나타나는데 현재는 잠시 휴식기를 가지고 싶다고 말하며 이전 소속사와의 계약도 깔끔하게 정리가 된 상태로 현재 이효리는 소속사가 없는 상황이다.

 


한편 이효리는 채식주의자임라고 하며 동물성 식품을 모두 거부하지 않는 페스코라고 한다. 다만 채식 일변도의 영향으로 이도 흔들리고 머리도 푸석푸석해지는 등 부작용을 많이 겪었다고 한다.

 


또한 동물애호가이기도 한데 특히 예전부터 유기견 입양과 동물보호에 앞장서고 있고 효리네민박에서도 나왔듯이 그녀도 유기견을 입양해 함께 생활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부까지 했다.

이런 이효리는 이상순과 2013년 9월 1일 제주도에 있는 이효리 집에서 조촐하게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렸다고 하는데 가족들과의 식사로 대신하는 소박하게 진행했다.

 

이상순 프로필
생년월일 1974년 8월 25일 이상순 나이 만 45세

키 178cm, 혈액형 A형

그룹 롤러코스터, 베란다 프로젝트

가족 아내 이효리

학력 암스테르담 콘서바토리

데뷔 1999년 롤러코스터

"이상순"

한때는 이상순이 아닌 이효리 남편으로 불려졌으나 요즘은 예능에서 많이 알려지고 나오다보니 이상순이라는 이름으로 많은 대중들이 알아보고 있다.

 

그는 인디밴드에서 유명했던 실력파 싱어송라이터이자 기타리스트로 롤러코스터 멤버로 알려져있으며 대중적인 활동을 하지 않았지만 인디쪽에선 유명하다고 한다.

 

다만 이효리 남편으로써 그에게도 많은 궁금증이 생길거라 보는데 우선 이상순 학력 부분에서는 많이들 서울대라고 알고있는 분들이 많은데 그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콘서바토리에 휴학을 한 상태라고 한다. 

 


더불어 가장 궁금한점은 이상순 재력 혹은 집안이 아닐까하는데 이 부분에 대해선 이효리가 직접 언급하기도 했었다. 이상순 부모님은 서울 양재동에서 김밥집을 운영하고 있을 뿐이지 재력가나 재산이 많거나 집안이 재벌이지는 않다고 한다.

한편 이상순 전여친은 또 다르게 호기심을 가지고 계신데 2011년쯤 가수 요조로 9개월간 열애하다가 결별했었다고 하며 이상순 역시 이효리와 동일하게 현재 소속사가 없다고 한다. 참고로 이효리 이서진 약혼은 근거도 없는 루머이다.

 

여기까지 이효리 이상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처음에는 이효리 남편 이상순 복 받았다 그런말이 많았지만 요즘에는 그의 매력이 방송을 통해 많이 나타나고 있어 그런지 그런 느낌은 덜 받는 것 같고 오히려 행복해보여 잘 어울린다는 느낌이 드는 것 같은데 앞으로도 지금 처럼만 행복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