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 젊은사람들은 잘 모를 수도 있겠지만 한때 NRG 그룹의 멤버였고 한때 예능계에서 없으면 허전한 존재였던 그가 천명훈이다. 요즘은 천명훈 조희경 커플로 인해 다시 주목받고 있는데 그에 대한 궁금한 점과 함께 천명훈에 이어 조희경까지 모조리 알아보도록 해보았다.

천명훈 프로필

생년월일 1978년 4월 6일 천명훈 나이 만 41세

키 182cm, 몸무게 68kg, 혈액형 o형

그룹 NRG

고향 서울특별시 강동구

학력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

데뷔 1996년

천명훈 인스타그램 사용함

 

"천명훈"

지금은 연애의맛에서 천명훈 조희경 커플로 달달한 면모를 보여주며 이목을 이끌고 있지만 1996년에 하모하모를 시작해 NRG 그룹으로 데뷔하여 초반엔 미소년이미지로 나름 많은 인기를 받았었던 가수다.

 

어떻게 보면 역변의 아이콘이라고 불려질만큼 과거 리즈 시절엔 훈훈한 외모였었다. 가수 활동 외에도 NRG 활동때 작곡가 열활도 했었는데 앨범 4집 수록곡 중 상당수를 직접 작사, 작곡했으며 대표적으로 알려진건 NRG의 HIT SONG 히트송 노래이다.

 

가수 활동 외에 그녀가 단독으로 주목을 받았던 것은 예능판인데 당시 예능프로그램에서 안나오는 곳이 없을 정도로 여러곳에서 출연하였었다. 다만 이때 천명훈 사건이 시작되는데 NRG그룹 스케줄을 펑크내고 개인 스케줄을 우선시하게 된 것인데.

지난 2006년 3월 소속사 뮤직팩토리 김태형 사장이 선술한 스케줄 펑크 사건을 비롯하여 별도의 매니저와 일을 하는 천명훈의 독자적 행보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연예제작자협회에 공문서를 제출했던 것이다.

 

이 사건이 점점 더 커지자 계약금 문제로까지 오게 됐는데 천명훈 측은 소속사 재계약 당시 1억원을 받기로 되어 있었으나 2000만원은 받지 못했다고 주장하였고 김태형 사장 측은 천명훈과의 합의 하에 8000만원으로 결정된 것이라고 반박했었지만 결국 사건은 잘 마무리가 되었다.

더불어 천명훈 군대 사건이 남아있는데 그가 2007년 3월 산업복무요원으로 복무 중 산업체 요원 부실복무 논란으로 인하여 병무청으로부터 재입대 처분을 받게 된 적이 있다. 그리하여 같은 해 10월 공익근무요원으로 재입대 한 천명훈 군대 사건이 있지만 싸이게 묻혀서 크게 드러나진 않았다.

 

한때 예능으로 인해 바쁜 스케줄을 소화했는데 어찌 주변 사람들이 사고를 치는 바람에 천명훈도 자숙을 하게 되면서 대부분 사람들은 천명훈이 사건 사고를 많이 하였기에 안나 오는 줄 아는 사람이 많은편이다. 그게 아닌데... 심지어 천명훈이 결혼 한 것 아니냐는 말도 있었다.

 

그리하여 최근 악플의밤에서 고백하길 천명훈은 본의 아니게 쉬고 있을 때 식당에서 우연히 강호동과 유재석을 만나 당시 수입이 없어 월세도 못 내고 있는 상황임을 잘알고 강호동이 계좌 불러봐라는 말과 함께 월세를 내주었다고 한다.

 

최근에는 그가 오랜만에 주목받고 있는데 연애의맛 프로그램을 통해서이다. 천명훈은 첫번째 소개팅녀 김시안과는 잘맞지 않아 두번째 소개팅녀 조희경과 만남을 보여주면서 달달한 모습으로 많은 이목을 끌고 있는데.

천명훈과 함께 나오는 조희경 나이는 1992년생으로 올해 28세라고 한다. 그와 나이차이는 14살이나... 이어 조희경 직업은 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인스타도 함께 활동하고 있다.

 

조희경의 카페 이름은 시두라고 하며 시두는 시작을 두려워 마세요의 줄임말이라고 하며 도자기 공예 및 커피, 와인 등을 즐길 수 있는 모임 공간을 겸하는 곳으로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 소셜벤처기업이라고 한다. 현재 조희경 카페 시두 SIDU 위치 주소는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18-1 1층에 있다.

특히 천명훈 조희경 두 사람이 잘 어울린다고 느낀 부분은 갯벌 체험을 하고 쉬는 시간에 그를 위해 바지락 칼국수를 준비하는 모습을 보고 천명훈이 울음을 터트렸는데 그 이유는 누군가에게 베품을 받는 것이 상당히 오랜만이였기에 천명훈이 눈물을 보였다고 한다.

 

여태까지 그가 해온 예능을 보며 개인적으로 천명훈이 가장 진솔했던 모습을 볼 수 있었지 않나 생각해보지만 현재는 연애의맛 시즌2 종영했다고 한다. 연애의맛 시즌3에서 천명훈 조희경 커플을 볼 수 있기를 바래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