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엄기준은 연기자로 주로 뮤지컬이나 드라마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는 배우다. 종종 예능에도 가끔 나오면서 주목을 받아 이번엔 엄기준에 대해 살펴보면서 외적으로 궁금한점까지 알아보았다.

엄기준 프로필
생년월일 1976년 3월 23일 엄기준 나이 만 43세

키 180cm,몸무게 그때그때다름, 혈액형 A형

소속사 싸이더스HQ

학력 서울종합예술원 연기뮤지컬과

데뷔 1995년

엄기준 인스타그램 사용함

 

"엄기준"

그는 1995년 연극 리차드 3세를 통해 배우로서 첫 발을 내딛었다. 그후 뮤지컬과 드라마, 영화에서도 모습을 비추었고 작년엔 드라마 흉부외과 심장을 훔친 의사들를 종영했다.

 

올해에는 곧 있을 뮤지컬 2편과 콘서트 1개를 통해 그의 모습을 볼 수가 있는데 뮤지컬로는 레베카와 드라큘라 콘서트로는 유준상과 함께 엄유민법 콘서트를 할 예정으로 올해 하반기는 바쁜 스케줄이 편셩되어 있다.

 

그가 벌써 뮤지컬배우로 데뷔한지 20년이 넘었고 그동안 거의 쉬지 않고 해마다 2~3편 이상은 기본으로 해왔기 때문에 그의 연기력은 당연한거고 뮤지컬 작품 수만 해도 엄청나게 많은편이다..

그 중에서도 엄기준의 대표 뮤지컬 작품을 말해보자면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김종욱찾기, 삼총사, 잭더리퍼, 몬테크리스토, 최석한역을 꼽을 수 있겠으나 워낙에 많은 작품을 했던지라...

 

이런 엄기준이 배우를 꿈꾸기 시작한 것은 고등학생때라고 하며 20대 초반이 되고 연극과 뮤지컬 앙상블로는 도저히 생활이 어려웠다. 엄기준 집안 가정 형편도 어려웠기에 군대에서 그냥 군인이 되는 직업을 생각했었다고 한다.

 

그렇지만 현명하셨던 엄기준의 어머니가 반대했고 군대 제대 후 여러 국내 창작뮤지컬 주연배우로 이름을 날리면서 점차 팬층을 형성하기 시작하여 지금의 자리에 서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예능에서 그의 입담이 재밌음... 그 특유의 그의 톤...

그런 그의 작품을 비하하는 후기 즉 악플을 읽었던 적이 있었는데 오히려 그 악플러에게 그러면 네가 직접 와서 연출 해라고 본인 이름으로 직접 댓글을 남긴적도 있다고 한다ㅋㅋ

 

참고로 엄기준 아버지는 그가 고등학교 1학년때 돌아가셨다고 한다. 그리하여 종종 아빠에 대한 그리움을 인터뷰나 글로서 표현한 적이 많이 있는데 비가 올 때 생각나는 사람은 항상 아버지라고 한다.

 

한편 엄기준 정인영 열애라는 키워드를 가끔 보게 되는데 야구장에서 찍힌 사진으로 오해를 산 것이다. 이게 웃긴게 뮤지컬 배우들 여러명과 관람을 하로 간 것인데 단순히 두 사람만 앵글에 잡힌 사진으로 엄기준 정인영 열애란 키워드가 생긴 것이다. 오해일뿐이다.

또한 뮤지컬 라이프 특별 조사팀을 통해 심은진, 김흥수와 함께 작품에 참여했으나 또 이상하게 심은진 엄기준 열애라는 보도가 났던 적이 있는데 열애는 당연히 아니고 단순한 친한 동료 사이라고 한다.

 

그에게도 안좋은 사건 하나는 있었으니 바로 엄기준 음주운전이다. 오래전 과거지만 당시 본인의 벤츠 차량을 타고 가다가 적발이 된 것인데 이에 대해 그는 제 잘못된 판단으로 인해 물의를 일으켜 정말 죄송한 마음뿐이라며 자숙을 한적이 있다.

한편 그가 나이도 있고 이제 40대다 보니 엄기준 결혼 했나? 라는 의문점을 많이 가지게 되는데 아직까지 엄기준은 결혼을 하지 못했다. 그렇기에 엄기준 아내, 엄기준 부인 이런 부분은 찾지 않도록.

 

여기까지 요즘 뮤지컬 대세 엄기준에 대해 살펴보도록 했는데 연기도 연기이지만 이젠 어느정도 여자친구를 만나 결혼을 해야 하지 않나 한다. 곧 있을 뮤지컬 레베카 드라큘라 대박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