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만능엔터테이너의 표본이자 롤모델이 되고 있는 그는 임창정. 이젠 다섯째 아이 출산까지 앞두고 있다는데 다 방면에서 주목되고 있는 그에 대해 알아봄과 함께 모든 궁금한점들까지 모조리 알아보도록 했다.

임창정 프로필
생년월일 1973년 11월 30일 임청정 나이 만 45세

고향 경기 이천시

키 171cm, 혈액형 B형

소속사 YES IM 엔터테인먼트

가족 아내 서하얀, 자녀 아이들

데뷔 1990년

임창정 인스타그램, 유튜브 사용중

 

"임창정"

그는 가수로 알려져있지만 1990년도 영화로 먼저 데뷔를 했다. 사실 가수니 배우니가 중요한게 아니다 왜냐? 그는 가수, 연기 부분 모두 탑을 찍었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그에게 늘상 붙는 수식어가 만능엔터. 만능엔터 임창정이라고 부른다.

 

다만 데뷔하자 말자 뜬 케이스는 아니라고 한다. 17살때부터 배우를 꿈꾸며 200번이 넘는 오디션으로 합격하여 배우로 데뷔했었으나 7년이나 무명시절이 있었다고 한다. 그래도 꾸역꾸역 버티기 위해 가스배달, 건설현장 일용직을 마다 않고 뛰고 버틴 과거가 있었다.

 

그렇게 힘들게 만능엔터로 스타덤에 오른 그는 임창정 정규 10집 Bye의 활동을 끝으로 연기자로 돌아가겠다는 약속을 한 적이 있었다. 진짜 2003년 10집 활동을 끝내 후 가수 은퇴 선언을 하고 연기에 전념하기 시작했고.

 


원래 연기력이 좋아 크게 걱정은 하지 않았으나 5년간 배우로 활동하면서 백상예술대상 등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영화배우로서도 흡족한 성과를 나타냈었다.

 

그렇지만 배우만 하기에 아까운 노래 실력이 였는데 그도 가수 활동에 미련이 많이 남았는지 친구들과 노래방을 가면 본인 노래만 2시간 동안 부르곤했다 하는데 결국 6년만에 가수로 복귀 했다.

그렇게 복귀 하여 임창정 노래 또 다시 사랑, 내가 저지른 사랑, 하루도 그대를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었다, 십삼월 외에 다양한 노래를 지금까지 발표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소속까지 설립해 후배 양성에 힘쓰고 있다 한다.

 

한편 얼마전 임창정은 다섯째 출산 소식과 태명은 홀인이라며 알렸는데 현재 임창정 아이는 첫째, 둘째, 셋째, 넷째까지 곧 출산을 앞두고 있는 아이까지 포함하면 다섯명의 자녀 아이들을 가진 다둥이 아빠다.

 

다만 다들 아시겠지만 한 번 이혼을 한적이 있다. 지난 2006년 임창정 전부인 골퍼 김현주와 결혼을 했지만 성격차이라는 이혼 이유로 2013년에 이혼을 하게 된 것이다.

그리하여 임창정 자녀 아이들에 대해선 첫째 아들과 둘째는 임창정이, 막내아들은 전 부인 김현주에게 양육권이 돌아갔고 양육권 및 재산 분할 합의까지 마치며 최종 이혼했다.

 

그렇게 이혼 이후 4년만에 2017년 지인 모임에서 만나게 된 요가강사 서하얀과 재혼 했는데 두 사람 나이차이는 18살이라고 한다. 임창정 부인 서하얀은 외모가 뛰어나다고 하며 내가 저지른 사랑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기도 했다.

더불어 임창정 재혼 부인(아내)인 서하얀은 직업이 승무원이였으나 요가강사로 전업 한 것이라고 하며 현재는 제주도에 위치 한 임창정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행복히 지내고 있다 한다.

 

여기까지 가수 아니 배우 아니 만능 엔터테이너 임창정에 대해 살펴보았는데 앞으로도 좋은 후배 양성과 좋은 노래 좋은 작품으로 많은 활동 있기를 바래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