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긴 투병을 끝마치고 오랜만에 모습을 보인 허지웅. 한때는 뇌섹남이라고 불려지면서 많은 인기를 받았지만 결국 그도 건강앞에 장사가 없었다. 허지웅은 혈액암 말기 악성림프종이였던 것. 어쨌거나 건강을 회복하고 나혼자산다를 통해 근황을 알리며 다시 주목받고 있기에 그는 어떤 인물이였는지 살펴보도록 하였다.

최근 나혼자산다로 방송 복귀를 알렸는데 이날 방송에선 19세 때부터 혼자 살아 독립심이 강한 허지웅은 혈액암 악성림프종 투병 중에도 아무에게도 의지하지 않고 이겨 내려고 했던 일화를 털어놓으면서 본인이 살아온 과정에서 자신이 잘못 생각했던 것을 후회하며 "도움받는 용기"의 필요성을 나혼자산다를 통해 강조했다고 하는데.

 

사실 그렇다. 그는 어릴적 학생 시절 부모가 이혼부터 시작하여 아직 어린 나이 19살때부터 학비와 생활비, 집세를 부모 도움없이 스스로 해결하면서 자라왔었다. 그렇게 생활을 하다가 허지웅은 군대를 갔고 전역하고 나서 학교를 복학하기 위해 알바를 무려 3탕이나 뛰면서 살아남기 위해 열심히 생활해온 그다.

 

그렇지만 이런 생활에 힘들고 지친 어느 날 술기운을 조금 빌려 평소에 전혀 왕래가 없었던 그의 아버지에게 처음으로 도움을 요청했었다. 그럴 것이 허지웅 아버지는 대학 교수로 학교 측에서 자녀들 학비를 지원해 준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기에 한 학기 등록비만 대주면 나중에 돈도 갚고 효도하겠다며 본인의 사정을 말했지만 끝내 도움을 받지 못하고 거절 당했었다.

그때 그는 생각했다. 공짜로 나오는 학비마저 주기싫을 정도로 왜 자신이 친부에게 미움을 받는것인지... 이러한 부분은 살아가면서 늘 괴로웠던 부분이였고 추후에 아버지를 만나게 되고 아버지가 그 결정을 후회했다는 말에 마음이 풀렸지만 그후로 아버지와 연락은 하지 않고 지낸다고 한다.

 

그러나 아버지만 연락을 하지 않고 살았던 것은 아니다. 허지웅은 동생이 있었으나 아버지만큼은 아니지만 과거에 동생이 술에 취해 자신에게 실언을 했고 이런 동생의 버릇을 고쳐줘야겠다는 이유로 인해 동생과 연락을 끊고 8년이나 왕래 없이 살았었다고 한다. 그렇지만 당시 출연중이였던 미우새를 통해 동생화 화해하는 모습을 보였었다.

 

여기까지 허지웅의 아픈 과거사가 끝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하나가 더 남아있는데 허지웅 전아내와 이혼이다. 지난 2010년도 말 결혼 당시 신랑 신부의 얼굴에 다스 베이더 가면을 합성한 사진의 청첩장이 유명할 정도로 행복하게 살아 갈 줄 알았으나 2011년도 말에 허지웅은 전아내와 이혼했다고 한다.

 

분명 허지웅은 전 부인이 정말 좋은사람이었다고 말한다. 이혼을 하게 된 이유도 혼인신고도 안하고 애도 안낳겠다고 하는 등 자기가 미래에 대한 확신을 주지 못하였기에 지금 생각해보면 다 잘못한 것 같다며 후회했었다고 한다. 이렇게 좋은 사람과도 잘 되지 못했기 때문에 앞으로도 허지웅은 결혼 할 생각이 없다고 언급한 적이 있다.

그렇지만 다시 태어나도 전 와이프와 결혼하고 싶다고 할 정도로 전처를 깊게 생각한다고 한다. 허지웅 전아내와는 동거를 포함해서 총 5년을 만났었다. 마지막에 헤어진 후에는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밥먹고 토하기 일수라 체중이 54kg까지 빠졌었던 적이 있었다고 한다.

 

어떻게 보면 그는 자라오면서 늘 마음의 상처를 받으면서 자라왔다. 그럼에도 불행은 끝나지 않았었다. 마지막으로 허지웅에게 혈액암 말기 악성림프종이 찾아온 것이다. 이러한 사실을 지난 2018년 12월 12일 허지웅 본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미만성거대 B세포 림프종 (악성 림프종)" 이라는 진단을 받고 항암치료를 받는다고 밝혔었다.

 

본인의 연이은 바쁜 스케줄들을 소화하다가 몸에 이상을 느끼기 시작하여 병원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았는데 혈액암의 악성림프종 진단을 받았다는 것이다. 그후 2019년 4월에 마지막 항암을 끝내고 눈썹이 언제 자랄지에 대한 근황을 알렸고 한달 뒤 2019년 5월에 허지웅 인스타를 통해 마지막 항암 이후 더이상 암이 발견되지 않아 매일 운동을 하고 있다고 알렸었다.

참고로 뇌섹남라고 불리던 허지웅 학력을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의 학력은 한신유치원, 서울반원초등학교, 서울경원중학교를 졸업하고 고려고등학교와 명지대학교 경영학 학사가 최종이라고 한다.

 

허지웅 프로필
생년월일 1979년 12월 14일 허지웅 나이 만 39세

고향 광주

키 180cm, 혈액형 AB형
가족 어머니 김현주, 동생 허태웅
소속사 에스팀엔터테인먼트
학력 명지대학교 경영학과
허지웅 인스타그램, 텀블러 사용

 

여기까지 허지웅에 대해 살펴보았는데 지금은 요가도 하고 헬스도 해가며 운동을 열심히하고 있다고 한다. 바쁜 것도 좋지만 앞으로는 건강도 챙겨가면서 건강히 살아가길 바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