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금잔디는 트로트 가수로서 대표 노래 오라버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지만 긴 무명생활이 있었다. 이제 다시 주목받고 있는 그녀에 대해 알아보면서 궁금한점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다.

금잔디 프로필

금잔디 본명 박수연
생년월일 1979년 5월 15일 금잔디 나이 만 40세

고향 강원 홍천군

소속사 올라엔터테인먼트

학력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졸업

데뷔 2000년

금잔디 인스타그램, 팬카페 사용합니다

 

"금잔디"

오라버니라는 노래로 주목을 받아오다가 최근 불타는 청춘을 통해 다시 이목이 끌리며 차츰 여러 예능에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다만 지금 자리로 오기까지 힘들었던 시기가 있는데.

 

바로 10년 동안의 무명 생활이 있었기 때문이다. 처음으로는 2000년도에 영종도 갈매기 라는 노래로 데뷔 했었는데 이땐 금잔디가 아닌 박소희라는 예명으로 활동했었다고 한다.

 

데뷔는 했었지만 큰 이목이 끌리진 못하였기에 또 한번 박수빈이라는 예명으로 개명하였지만 일이 잘 풀리지 않았으며 심지어 무명생활 시절 당시 금잔디 소속사와의 일방적 계약 파기 등 우여곡절까지 겪기도 했다. 그렇게 10년이라는 세월이 흐르고 2010년 오바러니라는 노래와 함께 지금의 예명인 금잔디로 다시 한 번 일어섰는데.

주목 받기 시작한 것이다. 그중에서 특히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대박을 치게 되고 이때서야 차츰 무명생활을 청산하고 트로트 가수서도 활발히 활동해왔지만 방송인으로 리포터로도 함께 일 해왔다고 한다. 최근 다시 가수 금잔디로 주목 받고 있다.

 

과거 다른 아이들이 최신 노래를 부를때 그녀는 어렸을때부터 트로트만 불러왔다고 하는데 그중에서도 규모가 작은 대회에선 우승을 줄 곧 하여 경품으로 받은 것 들이 많았다고 한다. 이런 모습을 지켜보아왔던 금잔디 부모도 그녀가 트로트 가수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믿었다는데 그 믿음으로 인해 무명생활을 깨고 빛을 발휘하고 있는게 아닐까 생각 된다.

 

지금은 행사도 여러군데 다니고 바쁜 활동을 하고 있어 금잔디 수입 재산 부분이 궁금하실텐데 정확히 언급된 적은 아직 없지만 작년 한달에 행사를 99개나 했을 정도라고 한다. 다만 금잔디 아빠의 사업 빚으로 인해 건설현장, 식당주방이며 안해본 아르바이트가 없다 한다.

심지어 아버지 빚으로 인해 불과 몇 개월전까지도 빚을 갚았지만 이젠 빚을 다 갚았다고 한다. 그렇게 해서 갚은 빚만해도 10억 정도라고 한다.

 

한편 금잔디 성형전 또한 대중들의 궁금한 포인트인데 과거 SBS E채널 뷰티 솔루션 이브의 멘토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전신 성형을 한 적이 있다. 당시 금잔디 몸 치수를 잰 결과 허벅지 한쪽 치수만 24인치였다고 한다.

 

우울증과 빡빡한 스케줄로 끼니를 제때 챙겨먹지 못하고 늦은 밤이나 새벽 폭식과 야식을 했기에 하체비만이 되어 저주받은 몸매에서 탈피해 앞으로 정말 노래에만 일편단심 하고 싶은 이류로 금잔디는 전신 성형을 하였다고 한다.

다만 금잔디 나이를 확인하고선 혹시나 금잔디 결혼을 했을까라는 의문을 가질 수도 있겠지만 아직까진 결혼을 하지 않은 상황으로 남편 또한 당연히 없는 상황이다.

 

끝으로 금잔디 학력은 홍천초등학교 졸업을 하고홍천여자중학교, 홍천여자고등학교를 거쳐서 한국영상대학교 실용음악학과 졸업과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과까지 졸업을 마친 상황이라고 한다.

 

힘들었던 긴 무명생활을 탈피하고 이제는 행사도 많이하고 바쁜 스케줄로 살아가고 있다 하는데 앞으로도 지금 처럼 밝은 모습으로 멋지게 활동 이어 가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