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애플 wwdc 2017 아이폰 ios11, 아이패드 ios11,앱스토어 와 아이맥프로 및 홈팟 발표함

- 애플 wwdc 2017 아이패드 ios11

큰 화면 아이패드에서 ios로는 제어 할 수 있는게 한정적이였습니다.

아이패드를 ios처럼 쉬우면서 macOS처럼 넓게 쓰일수 있는 운영체제로 좀 업그레이드 시켰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만  

이번 ios 11은 그나마 약간의 업그레이드가 된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의 멀티태스킹은 현재의 카드 형식?에서 공간활용성이 좋아졌습니다.

이제는 앱 두개가 활성화 된 상태로 유지되고 이 상태에서 앱 과 앱 사이로 드래그 앤 드롭도 가능해졌습니다.

이제 진짜 큰 화면을 효율적으로 사용 해 질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애플 wwdc 발표 한 아이패드 ios11를 정리해보자면,

아이패드 iOS 11은 아이패드 프로를 위한 멀티태스킹 및 생산성에 초점을 두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애플 wwdc 2017 아이폰 ios11

애플 wwdc 발표에 의하면 아이폰 ios 11 정리 요약 해보면,

아이폰 ios11에서는 메세지 동기화, 안전한 암호화, 애플페이 사용, 시리가 업그레이드, 비디오 H.265 코덱지원, 사진 HEIF 로 압축율, 사진인물모드 업그레이드, 라이브 포토 편집기능, 3D터치 기능 업그레이드, 잠금화면 변경, 도로속도제한등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사실 딱 반가울 것 들은 없는 것 같습니다. 카메라 와 용량부족으로 찍어둔 사진 정리가 필수였던 분들은 사진 HEIF 압축으로 인해 제한되어있는 아이폰의 용량 걱정에 조금 안심이 된다는 점. 이 정도면 새로운 아이폰 ios 11 아니라 아이폰 ios 10 업그레이드 아닌가요?ㅎ

애플 wwdc 아이폰 ios 11 또 한번 정리해보자면 개선사항들은 사실 통상적으로 실행되는 ios 업데이트 수준 입니다.

크게 뛰어난 것이 없으며 현재 시대에 유용한 것들을 간추려서 조금 업그레이드 한다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애플 wwdc 발표에서는 아이폰8 없습니다

 

 

- 앱 스토어 디자인 및 편리성 업그레이드

애플 wwdc 발표에서 아이폰 앱 스토어 디자인과 편리성 업그레이드가 썩 와닿지는 않습니다.

디자인 및 편리성도 기존 ios 10 이랑은 특별히 차이가 나지 않을 뿐더러

괜히 무겁게 바껴질지 걱정이 됩니다.

 

 

- 애플 AR??

모두가 바라 보는 AR 증강현실을 애플에서도 차츰 연구중인 것 같습니다

애플에서 AR은 어떨지 궁급해집니다.

 

 

- 업그레이드 된 아이맥 과 아이맥 프로

 아이맥 프로는 아이맥과 달리 겉모습에서도 블랙 색상인 스페이스그레이 아이맥입니다.

이제 아이맥에도 색상을 입혀 주고 있습니다.

키보드 와 마우스 등에 스페이스그레이 컬러로 되어있습니다.

애플 기존 키보드는 실버 색상에 흰색이였으나,  블랙 색상인 스페이스그레이 라고 하니 너무 이쁠 것 같습니다.

대략적으로 아이맥을 아시는 분이 계시면 아시겠지만 아이맥이 기존 일반 데스크탑 PC성능에 비해 탑제되어 있는 성능들이 낮은편입니다.

그러나 아이맥 프로에서는 최고수준의 사양을 자랑한다며 발표를 하였습니다.

아이맥 프로는 17년 12월에 사양마다 가격이 다르겠지만 최저가 4999달러로 출시됩니다.

아이맥 프로 기대됩니다.

 

- 시리 스피커 홈팟

요즘 KT에서도 전자비서 스피커가 붐을 광고하는 판국에 옆에 친구 처럼 비서 처럼 사람과 소통해주는 기계가 유행인데요.

이번 애플 wwwdc 발표에서는 시리가 탑제 된 스마트 스피커 홈팟 발표했습니다.

실내 어디서든 다른 기기들을 컨트롤할 수 있는 점에서 전국에 나온 제품중에서 제일 뛰어날 수 있는 기기입니다.

물론 사용해봐야 알겠지만요 ㅎ

정리 해보자면 애플 wwdc 발표에서한 홈팟은 시리 중심으로 애플뮤직 음악재생입니다.

하지만 비서역활 용도로 확장될지 스피커로 머물지는 두고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애플은 전자비서에 너무 뒤쳐져 있는 것 아닌가요 너무 시리만 믿고있는거 아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