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때는 2PM의 리더였었고 이제는 솔로 및 소속사 AOMG 사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여전히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그에 대한 모든 궁금증과 함께 알아보고자 한다.

박재범 프로필
생년월일 1987년 4월 25일 박재범 나이 만 32세
국적 미국
키 172cm, 몸무게 65kg, 혈액형 A형
소속사 AOMG, 하이어뮤직
학력 단국대학교 경영학과
데뷔 2008년
박재범 인스타그램, 유튜브 사용중

 


"박재범"
박재범은 국적이 미국이지만 한국에서 활동하는 한국계 미국인으로 래퍼 가수이자 비보이, 프로듀서, AOMG의 CEO로 많은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원래 어릴적부터 비보이 춤에 대해 소질이 있었는데 놀라운건 본인이 가수 연습생으로 지망한것이 아니라 어머니 권유로 오디션 지원을 했다고 한다.

 

그리하여 박재범 고향인 시애틀에서 벌어진 JYP 오디션에 참가하여 합격하는 바람에 한국으로 들어와 JYP 연습생으로 시작했다. 많이들 아시겠지만 그렇게 연습하여 2PM이라는 그룹에서 리더로 데뷔하여 초기때부터 큰 인기를 받고 했지만 박재범이 2PM으로 활동한건 꽤나 짧은 기간인데 그 이유는 박재범이 2PM을 탈퇴하게 된 것이다.

워낙 이슈가 된 사건인데 박재범 탈퇴이유는 2PM 데뷔 3년전쯤인 한국에 온지 한달정도 되었을때 마이스페이스라는 인터넷상에서 쓴글이 문제가 된 것인데 글 내용은 연습생으로서의 한국생활이 힘든것에 대한 글이였다.

 

글의 내용은 한국생활적응이 힘든것 그렇지만 한국을 모국이라고 표현하며 한국에서 계속 살아보고 싶다는 글이 였다. 다만 디씨인사이드 코갤러에 의해 악의적으로 번역이 되면서 한국비하라며 언론들이 보도하고 파장이 된 것이다. 물론 PD수첩 같은 경우는 비하가 아니라 단순히 한국 적응이 힘든 것이라는 점을 보도하기도 했다.

 

그럼에도 일이 커져 박재범은 2PM을 탈퇴하고 소속사 JYP에서도 전속계약 해지를 했다고 발표했었다. 그후 미국에서 지내는 근황을 유튜브를 통해 올렸고 밝은 모습에 타이어 아르바이트를 하는 모습까지 공개되기도 했었다.

 

그후 한국으로 돌아와 소속사 싸이더스 HQ를 통해 솔로로 데뷔하게 된다. 오히려 2PM으로 활동했을때보다 노래실력이며 더 좋아졌다는 평이 많았고 2013년 레이블 AOMG 소속사의 수장이 됐다.

 현재는 소속사 AOMG 말고도 소속사가 하나 더 만들어 총2개의 소속사를 가지고 있는데 그 하나가 하이어 뮤직이다. AOMG를 두고 왜 새로운 레이블을 설립했을까?

 

그 이유는 제대로 된 플랫폼이 없어 빛을 받지 못하는 재능있는 친구들이 있는데 그들에 기회를 주고 싶었고 본인 스스로에게도 자극이 필요했다고 한다. 글로벌 힙합 레이블로 서울과 시애틀에 터를 둔 아티스트들이 의기 투합해 활동을 펼친다고 한다.

 

보통 박재범을 겉으로 보았을땐 타투 문신도 많고 놀기만 할 것 같다는 사람들이 많은데 반대라고 한다. 굉장히 부지런하고 방송활동, 레이블 관리, 노래 작업, 연습 등 정말 쉬지 않고 일해 오히려 주변에서 걱정을 할 정도라고 한다 심지어 미담도 많은편이라고 한다. 이런 부지런한 부분은 본인 역시 본 받고 싶다...

한편 박재범 여자친구 라는 키워드가 눈에 들어와 알아보았으나 여자친구가 있다는것이 아니라 오래전 과거 방송에서 박재범이 이상형에 대해 얘기한적이 있는데 웃을 때 김연아 씨 처럼 치아가 많이 보이는 것이 좋다는 발언을 한 것이 타고타고 이런 키워드로 나타나고 있는 것 같다.

 

이 외로 박재범 키는 의외로 작다는 편견을 가지고 계시는데 172cm의 키를 가지고 있고 박재범 군대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일단 시애틀에서 태어나 국적이 미국으로 군대를 가야할 의무는 없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기까지 가수 박재범에 대해 알아보았다. 오랜만에 백종원이 진행하는 예능 맛남의광장을 통해 요알못의 모습을 보여주며 친근한 모습을 보여주어 좋았는데 앞으로도 노래활동외에 예능에서도 많은 모습을 볼 수가 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