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트로트의 별이 되고 싶어하는 설하윤은 예능프로에 종종 출연을 하여 어느정도 이름을 알린 트로트 가수이다. 그렇지만 아직 잘모르기에 이번 기회를 통해 그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설하윤 프로필
생년월일 1992년 7월 16일 설하윤 나이 만 27세
키 167cm, 몸무게 46kg, 혈액형 B형
소속사 TSM엔터테인먼트

고향 서울
데뷔 2016년
설하윤 인스타그램 사용중

 

"설하윤"

설하윤 노래 신고할꺼야로 2016년에 데뷔하여 나쁘지 않은 성적으로 주목을 받았고 최근에는 주말 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딸 ost 내 인생의 봄처럼 꽃은 핀다라는 노래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다만 최근에 발표한 노래는 트로트가 아님에도 좋은 실력을 보이고 있어 트로트 가수 맞냐라는 의문을 가지겠지만 사실 설하윤은 과거 가수가 되기 위해 젤리피쉬엔터인먼트 소속의 연습생으로 무려 12년이라는 긴 기간 동안 생활을 보냈기 때문이다.

 

긴 연습생 생활 기간 덕분에 불멸의 연습생이라는 명칭이 생기기도 했는데 트로트 가수로 데뷔 한지 1년채 되지 않았음에도 아이돌 가수가 되고싶다는 생각이 있었는지 아니면 홍보차원에 나간건지 모르겠으나 2017년에 방영했던 더유닛이라는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프로그램 오디션에 참석했었다.

당시 더유닛 오디션에서는 춤을 선보였고 추가로 노래를 보여주었는데 뛰어난 실력으로 합격을 하였으나 최종 더유닛 멤버로서는 뽑히지 않게 되었지만 그녀의 또 다른 매력을 보이는데 충분히 성공적이였었다.

 

더불어 그녀의 매력이 노래, 춤 실력만 있는 것이 아닌데 얼굴도 충분히 이쁘지만 설하윤 몸매는 적당한 키와 작은 얼굴로 비율이 좋기에 설하윤 몸매 역시 돋보이는 매력이라고 한다.

 

많은 대중들이 매력을 알아 보았는지 설하윤이 맥심 모델로 2018년 3월호 잡지에 등장하게 된다. 여성 트로트 가수로서는 최초의 표지 모델인데 당시 맥심 잡지 구독자들의 반응이 상당히 좋았다고 한다.

이렇게 매력이 많은데 설하윤은 행사로 버는 수입면에서도 어마하다고 하는데 과거 언급하길 일주일 내내 소고기 꽃등심을 먹을 수 있을 정도의 수입을 번다고 한다.

 

다만 개인적으로 아쉬운점은 그녀의 데뷔곡 설하윤 신고할꺼야 노래가 저작권 문제로 인해 음원사이트에서 내려오게 되는데 설하윤을 대표하는 곡이라 아쉽게 느껴진다.

 

신고할꺼야 외에도 설하윤 노래 남자는 여자를 귀찮게 해, 콕콕콕, 눌러주세요, 사각사각, Forever More 와 최근 발표한 내 인생의 봄처럼 꽃은 핀다까지 다양한 노래를 부르고 있다.

한편 설하윤 성형전이라는 키워드도 볼 수가 있는데 보통은 안했다며 거짓말로 둘러 되겠지만 그녀는 솔직하게 코 성형을 했다고 말해 설한윤은 코 성형은 했지만 오히려 솔직한 면모를 보여주었다.

 

여기까지 매력덩어리 트로트 가수 설하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최근 추석특집 부르면 복이와요 달리는 노래방 예능에 출연하여 오랜만에 모습을 볼수가 있어 좋았다. 앞으로도 많은 활동 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