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역배우부터 시작하여 어느덧 세월이 흘러 20대 성인이 되버린 김소현. 최근 드라마 녹두전에 주연을 맡으며 다시 주목받고 있기에 어떤 배우였는지 그녀에 대한 궁금해하는 부분 모두 알아보았다.

김소현 프로필
생년월일 1999년 6월 4일 김소현 나이 만 20세
키 165cm, 몸무게 45kg, 혈액형 O형
소속사 E&T STORY ENTERTAINMENT

직업 탤런트, 배우
학력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
데뷔 2008년
김소현 인스타그램 사용

 

"김소현"
그녀는 나이 만6세 때부터 아역 연기자로 활동했으나 정식으로 데뷔를 하게 된 것은 전설의 고향을 통해 데뷔하였고 그후 여러 작품을 해왔고 그중에서도 드라마 해를 품은 달에서 악역인 윤보경의 아역을 맡으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때 당시만해도 아역배우 김소현, 김유정, 김새론 3명 위주로 많이 거론되기도 했었는데 현재 3명 모두 배우의 자리에서 성공하여 잘되고 있으며 여전히 동료로서 잘지낸다고 한다.

 

드라마 해를 품은 달 작품 말고도 드라마 보고싶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 수상한 가정부, 후아유 학교 2015, 군주 가면의 주인... 처럼 흥행 한 작품도 다수 있다. 최근에는 드라마 녹두전에서 동동주...? 역할을 맡고 있다. 더불어 김소현은 단발 머리로 변신하여 더 이뻐진 모습을 하고 있다.

현재는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지만 연기 이외의 시간은 주로 공부를 했었다고 한다... 평소 독서를 좋아하며 그덕에 초등학생 시절엔 글짓기 대회에서 상을 타거나 전교 1등을 하기도 했었다.

 

다만 초등학교 입학할 때 피아노 학원과 연기 학원 중에 하나만 배울 수 있었는데 김소현은 지금 아니면 연기를 배울 수 없겠다는 생각에 연기 학원을 다녀었고 그후로 오디션에 많이 참가했지만 계속 떨어지고 했는데 이때 오기가 생겨 더욱 열심히했다고 한다.

그렇게 어린 시절부터 연기와 학업을 병행하면서 지내왔었기에 어쩔수없이 학교에선 출석만 받게 되는 생활이 반복되게 되면서 공부에 집중 할 수 없을 뿐더러 친구들과 선생님에게 미얀하여 검정고시를 선택했었다고 한다.

 

그리하여 김소현 학력을 보면 초등학교는 회룡초등학교와 토월초등학교를 다녔고 중학교는 문정중학교를 졸업하여 검정고시를 취득했으며 현재는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를 다니고 있다.

한편 김소현은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태어나 호주 출생으로 알려져있다. 다만 그녀의 나이 3살때 한국으로 돌아와 경기도에서 자랐으며 김소현 집안으로는 어머니와 1살 아래 남동생이 있으나 아버지는 어렸을 적에 돌아가셨다고 한다. 참고로 김소현 국적은 한국이다.

 

더불어 동명이인 김소현이라고 손준호 아내 뮤지컬배우에게 아직까지 인지도 면에서 높지는 않은지 뮤지컬배우 김소현이 상단에 뜨는데 앞으로 활발히 활동하여 사랑받는 배우가 되길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