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전효성은 한때 걸그룹 시크릿 멤버로 많은 인기를 얻었던 가수이다. 이제는 홀로 일어섰고 요근래 가수보단 방송쪽으로 활동하면서 주목받고 있어 그녀에 대한 궁금증과 어떤 매력을 지니고 있는지 한 번 알아보고자 한다.

전효성 프로필
생년월일 1989년 10월 13일 전효성 나이 만 29세
고향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키 159cm, 47kg, 혈액형 B형
소속사 앤드씨엘엔터테인먼트
데뷔 2009년
전효성 인스타그램, 유튜브 사용중

 

 


"전효성"
그녀는 소속사 TS엔터테인먼트를 만나 시크릿으로 데뷔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가수였었다. 지금도 솔로로 다방면에서 방송활동을 하면서 많은 인기를 받고 있지만.

 

어릴적 전효성 집안은 형편이 좋지 않아 초등학생 3학년 때부터 신문배달 알바를 했다고 한다. 그렇지만 노래하고 춤추는 것을 좋아했기에 가수라는 꿈을 키워오고 있었다.

 

고등학생이 되자 서울에서 열리는 오디션을 보러 갔고 1차 오디션에서 합격하여 좋아했으나 2차에서 탈락. 그러나 끊임없이 도전하여 다른 공개 오디션에서 합격을 하게 되고.

연습생 시절을 보내게 되는데 먼저 3인조 걸그룹으로 데뷔할 예정이었지만 중간에 취소가 한번  되버리고 5인조 걸그룹 오소녀의 연습생으로 발탁되어 다시 1년간 연습생 생활을 했지만 소속사 재정상태가 좋지 않아 다시 무산이 되버린것이다.

 

심지어 이시기에 전효성 아버지가 돌아가시게 되면서 많이 힘들었다고 한다. 그후 소속사 TS엔터테인먼트를 만나 시크릿으로 데뷔하게 되는데 이것이 또 다른 문제를 만들었는데

 

바로 2017년 전효성은 당시 소속사 TS엔터테인먼트와 정산문제와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는 매니지먼트 지위 양도를 이유로 전속계약 부존재 확인 소송을 제기하면서 언론을 통해 알려지게 된다.

지금도 슬리피가 TS엔터테인먼트 상대로 사건이 밝혀진 상태인데 당시 전효성 사건은 2015년에 받은 600만원 이후 단 한 차례도 정산금을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고 이와 동시에 이미 소속사와 신뢰가 깨진 상황으로 미지급된 계약금과 정산금을 포기 하더라도 소속사와 계약을 해지하겠다는 입장을 내세웠지만.

 

TS쪽에선 정산문제는 없으며 계약해지가 불가하다고 했었다. 이후 소송을 계속 되어 왔고 그중간에 소속사 토미상회 엔터테인먼트(앤드씨엘엔터테인먼트) 로 계약했고 마침내 소송 결과가 나왔는데 결과는 승소로 TS쪽에서 전효성에게 1억 3000여만원의 잔여 계약금 및 정산금을 지불해야 한다는 결론이 나왔었다.

 

다만 전효성과 TS엔터테인먼트 사건은 끝나지 않았는데... 2019년 5월 TS쪽에서 전효성을 상대로 10억원의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했다는 것이다... 지금은 또 슬리피와 분쟁중으로 많은 화제가 되고 있다. 그리고 소나무 나현과 수민, 송지은까지 TS와 분쟁이 있었다. 슬리피는 심지어 TS 수인 배분 계약이 1:9...

한편 예나 지금이나 얼굴 작고 비록 키는 큰편은 아니지만 비율이 좋아 전효성 몸매가 그녀의 여러 매력중에 하나로 손꼽히고 있는데 다만 전효성 가슴수술이라는 어이없는 키워드가 상단에 나타나고 있지만 이 부분은 말도 안되는 부분이다.

 

더나아가 전효성 성형전이라고 그녀의 과거사진을 찾아보곤 하나 어릴적 통통했던 모습이 성형이 아니라 살이빠지면서 예뻐진 케이스라 사실 전효성 성형은 맞지 않는 부분이다.

요즘 전효성 근황은 예능 오늘의 운세를 고정으로 출연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유튜브에서도 종종 일상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니 참조하길 바란다.

 

여기까지 홀로선 전효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많은 우역곡절이 있었지만 앞으로는 좋은일만 가득하길 바라며 활발한 활동 이어가기를 응원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