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강성연은 2000년도 까지만해도 한때 많은 인기를 받았던 배우중에 한명이다. 현재는 강성연 남편 김가온과 결혼하여 아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는데 최근 예능에 출연하여 다시 주목을 받고 있어 그녀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았다.

우선 그녀는 1996년도 MBC 탤런트로 선발되면서 연예계를 데뷔하였지만 사실 1995년도부터 뮤지컬배우로 활동했었다고 한다. 그렇게 탤런트로 데뷔하자말자 시트콤에 원조 남자셋 여자셋에 출연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고.

 

더욱 더 그녀를 부각시키게 만든 것은 1999년에 방영했던 드라마 카이스트 작품이다. 이때 이후로 많은 인지도를 얻기 시작하였고 심지어 카이스트 OST "별" 이라는 노래도 본인이 부르기도 하여 노래실력까지 좋은 연기자로 기억되었다.

 

그러더니 얼굴 없는 가수 컨셉으로 "보보"라는 이름을 사용하여 가수 활동도 했는데 앨범중에서 "늦은 후회" 라는 노래가 당시 음악방송 10위권에 들기도 하며 괜찮은 인기를 받았었다. 그리고 이때 당시에는 만능엔터로 배우도 하고 가수도 하는게 추세이기도 하였다.

 

그후 드라마" 그녀는 짱!" 출연하고 나서 공백기를 가지고 난 다음 영화배우로 활동하는데 솔직히 작품수는 몇 안되지만 그중에서 영화 왕의남자가 대박을 터트리기도 했다. 아마 왕의남자에 강성연이 나왔다는 것을 잘모르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렇게 활동하면서 강성연은 남편 김가온과 2012년도에 결혼을 하였다. 당시에는 자녀계획이 3명이라고 말하기도 했는데 현재는 결혼 3년만에 첫째 아들을 얻었고 그후 둘째 아들을 얻어 4명의 가족과 함께 살아가고 있다.

 

근데 강성연 남편 김가온은 누구일까? 직업은 무엇이고 나이는? 강성연 남편 김가온 직업은 유명한 재즈 피아니스트 겸 백석예술대학 실용음악과 교수이며 나이는 1976년 9월 25일생으로 만 43세으로 알려져 있다.

 

그 외에 강성연 학력이 대단한데 서울대 작곡가 출신으로 버클리 음대를 졸업했으며 뉴욕 대학교 대학원 재즈피아노 석사과정까지 수료하였다고 한다. 이러한 부분만 보아도 강성연 남편 김가온 집안이 평범하지는 않은것으로 보여지는데.

 

강성연 남편 김가온 집안을 보면 아버지 목사로 알려져 있고 그가 수료한 재즈피아노 석사과정 1년의 유학비가 6천만원 이상이기도 하며 그 외에 현재 활동하는 수입까지 생각한다면 잘 사는 집안이라고 보여진다고 한다. 다만 간혹 강성연 이혼이라는 말이 떠돌고 심지어 관련키워드에 등재되어있는데 당연히 근거없는 말이다.

한편 몇년전에는 오랜만에 노래 부르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 슈가맨에선 본인 노래 "늦은 후회"를 열창했고 복면가왕에서도 출연하여 예전 가창력 그대로 그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한다.

 

최근에는 동상이몽에서 스페셜 MC로 출연하였다. 결혼 7년 차를 맞은 강성연은 남편 김가온과 연애 연애 열흘 만에 결혼을 결심하고 5개월 만에 결혼을 했다며 오랜만 출연하여 여전한 동안외모와 함께 근황을 알리기도 하였다.

강성연 프로필
생년월일 1976년 7월 21일 강성연 나이 만 43세
고향 서울
키 165cm, 혈액형 a형
소속사 높은엔터테인먼트
가족 남편 김가온, 첫째 아들, 둘째 아들
학력 한남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데뷔 1996년
강성연 인스타 사용안함

 

여기까지 강성연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을 최근에 종영하고 차기 작품을 기다리고 있는데 좋은 작품으로 돌아오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