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그것이 알고싶다 강남역편[검거된 미제사건 1034화]

 

그것이 알고싶다 방영전에 이미 강남역 묻지마 사건으로 다들 아실거라생각되네요

저는 실시간에 떴지만 실시간순위에 떠도 큰 관심이 없는 편이라 대충 훑어봤었는데

그것이 알고싶다로 인하여 진득하게 사건내용을 알게 되었는데요

 

 

 

 

우선 그것이 알고싶다 레파토리인

피해자는 엄청 착했다라는 식으로 시작됩니다

그것이 알고싶다에 나온 사람들 보면 전부다 착한사람들 나쁜사람들은 없어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가해자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하여 보여줬는데요

사실 저렇게 자존심 상할까봐 직접적으로 얘기를 안했다는데

우리나라사람들 피해보면 그냥 있을까요 분명히 아 냄새 어디서 나지않어 이상한냄새난다 뭐이런식으로 궁시렁 했을건데

아마 간접적으로 느꼈을꺼에요

뭐 그런식으로 가해자는 여성에 대한 피해가 점점 증폭되었다네요

 

 

 

 

가해자는 과거에 입원치료를 받고 했었다는군요

입원 치료 하기가 싫어 가출을 해서 지냈었다는군요

어떻게 보면 피해자도 안타깝고 가해자도 어떻게 보면 안타까운 상황으로 보여지네요

사람이 나쁜환경으로 빠지게끔 보살펴주지 못하는 우리나라에 대해 더욱 화가나더군요

 

 

 

 

무튼 그렇게해서 전문가들은 자행된 범죄라고 종결을 지었는데요

 

 

 

 

근데 피해자가 당시에 술 자리에 있었던 남자는

남자친구가 아니고 남자선배라고 하더군요

이건 뭥미?

 

 

 

 

그것이 알고싶다 강남역편에서

강남역 살인사건에 그친게 아니고 또 다른 더 중요한 사건의 시발점이 되었더군요

 

 

 

 

강남역 살인사건 추모에서 여성들은 여자이기에 죽었다 라는 말을 했고

그 말에 남성들은  강남역 살인사건 피해자 추모랑 무슨 관련이 있는지 의문이라고

남과여 대한 갈등이 시작되었는데요

 

 

 

 

 

추모집회 참석 시민들은 여성들이 남자가 싫어요 라고 말 한적은 없다고 했지만

남성들은 여자라서 죽었다는 왜 그런 여자를 강조하는 문구를 사용했는지 의아해 하는 입장인것같아요

 

 

 

 

이번 사건을 보면 여성들이라서 피해 입은 것을

모르는 남성들에게 설명없이 불만들만 표출 했었던것같아요

뭐 그런 자리 그런 상황도 아니였겠지만요

 

 

 

 

그리고 남성들도 여성들이 뭐 때문에 그렇게 격한 반응을 보이는지

아픔을 받고 있는 사람에 대해 이해를 해줘야 하는 부분도 맞는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그것이 알고싶다 클로징멘트

"가장 상처가 되는 말은 적이 말이 아닌 친구의 침묵이다"

맞는말 ㅜ.ㅜ

 

 

그것이 알고싶다 다음주가 기다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