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김명민이라고 하면 아무래도 가장 떠오른게 하얀거탑이 아닐까 싶은데 다시 한 번 그에게 주목이 되고 있어 궁금한점들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다.

김명민 프로필
생년월일 1972년 10월 8일 김명민 나이 만 46세
고향 서울
키 180cm, 몸무게 65kg, 혈액형 AB형
소속사 엠엠엔터테인먼트
가족 아내(부인) 이경미, 아들 김재하
학력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데뷔 1996년

 


"김명민"
김명민은 SBS탤런트로 1996년때 부터 단역으로 시작하여 여러 작품을 해오던 중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에서 이순신을 맡으면서 스타덤에 오르기 시작한 배우이다.

 

이후 그의 대표작인 드라마 하얀거탑, 베토벤 바이러스, 육룡이 나르샤를 만나면서 최고의 배우로 거듭났고 작년 작품인 우리가 만난 기적을 끝으로 아직까지 드라마쪽에선 작품활동이 없으나 김명민 영화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이 개봉을 앞둔 상태이다. 참고로 메간폭스도 출연한다고 한다.

 

지금이야 김명민이라고 하면 아 배우? 라고 떠올리지만 무명시절이 길었다고 한다. 그로 인해 진지하게 배우를 그만 둘 결심까지 했었던 적이 있었다는데.

그의 무명시절엔 영화 촬영 도중 오토바이 사고를 당하기도 하고 "니 얼굴로 배우는 안돼" 라는 소리까지 듣기도 했었다. 결국 연기 활동을 포기하고 뉴질랜드 이민을 계획중에 불멸의 이순신을 만난 지금까지 배우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한다.

 

다만 다수 작품을 했음에도 대표 작품 외에는 크게 흥행이 되지 않았는데 그의 연기력은 좋으나 그가 새로운 연기를 시도할 수 있는 케릭터에만 집중해서 작품을 찾다보니 시나리오 선택 능력이 낮다는 그에 대한 평이 많다.

 

한편 김명민은 무명 시절때 부터 만나온 아내(부인) 이경미와 결혼하게 되고 결혼 2년만에 아들 김재하 소식을 알리기도 했으며 현재는 화목하게 잘지내고 있다고 한다.

더불어 김명민 아내(부인) 이경미는 중학교 시절 일본에 건너가 경영학을 전공한 유학생 출신이라고 하며 그가 무명시절 우연히 식당에서 합석하게 된 계기로 인연이 되어 4년 동안 열애후 결혼까지 오게 되었다고 한다.

 

현재 김명민 소속사 엠엠엔터테인먼트 내조 역할을 그의 아내(부인)가 하고 있다는데 2011년 1인 기획사를 차려 독립 후 윤용진, 최태준, 김진희 등 신인 연기자를 영입, 양성하며 드라마의 제왕, 간첩 등의 작품에 같이 출연 한 적이 있으나.

2014년에 윤용진, 김진희 두 사람은 소속사에서 나갔고 배우 최태준만 남아 있었는데 최태준도 7월 14일 소속사 화이브라더스와 계약하며 엠엠엔터테인먼트는 7년여만에 다시 그의 1인기획사로 남아있다고 한다.

 

오랜만에 예능 선을 넘는 녀석들에 출연하여 이순신 장군에 대해 얘기하던 중 김명민은 단상병이 생겼다고 고백했는데 그것은 단상 위에 올라가서 사람들을 내려다보며 이야기하는 버릇으로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에서 이순신 장군 역할을 하며 생긴 직업병이라고 한다.

 

여기까지 명품 배우 김명민에 대해 살펴보도로 했는데 목소리도 멋지지만 연기도 몰입이게 하는 배우로 곧 개봉에 앞둔 영화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 대박나길 기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