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혜진은 모델계에서도 잘나갈땐 항상 상위클래스에 있었으며 방송인으로 주목받을때에는 2018년 기준으로 여자 광고 모델 평판 2위까지 오르며 전성기를 누렸었다. 그렇지만 잠정적 휴식기를 가지게 되고 다시 나혼자산다에 나타나면서 화제가 되고 있는데 어떤 사고와 논란이 있었던걸까?

한혜진 프로필

생년월일 1983년 3월 23일 한혜진 나이 만 36세

고향 서울특별시 금천구

직업 방송인, 모델

키 177cm, 몸무게 52kg, 혈액형 o형
소속사 에스팀엔터테인먼트
학력 동덕여자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모델과 석사과정

데뷔 1999년

한혜진 인스타그램 사용

 

"한혜진"

우선 그녀는 1999년에 데뷔하여 장윤주, 송경아와 같이 국내 모델계를 평정한 탑급 모델로서 2000년대 중후반 혜박, 김다울과 함께 파리, 밀라노, 뉴욕 등 하이패션계를 주름잡았던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패션모델로 알려졌었다.

 

다른 모델들은 혼혈인 혹은 교포가 있지만 그녀는 오로직 한국에서 성장하여 해외진출에 성공한 케이스이자 최초의 한국인 모델로 알려져 있다. 그렇기에 모델계 사람들도 그녀를 롤모델로 많이 삼으며 현재 한국인의 모델들이 해외에서 활동할 수 있게 길을 열어준 모델이다.

 

다만 비교적 다른 모델들과 달리 해외활동을 짧고 굵게 하였는데 마지막 해외 무대에 오른 년도가 2009년이다. 당시 한혜진 나이는 26살이었고 해외활동을 그만둔 이유는 너무나도 힘들어서 정리한 것이라고 알려져있다.

한편 세계적인 모델답게 한혜진 몸매 만큼은 정말 타고난것으로 알려져있지만 인스타를 보면 평소에도 운동으로 자기관리를 꾸준히 해온다. 또한 여전히 한혜진의 몸매 사진을 보면서 다이어트 자극을 받는 사람들도 많다고 한다.

 

아무튼 모델활동 이후 여러 한국 예능에서 점차 주목 받더니 그중에서도 나혼자산다에 고정 멤버로 뽑히게 되면서 전성기를 달리게 되는데 달심이라는 별명도 생길뿐더러 방송연예대상에서 2016년도엔 인기상, 2017년도엔 버라이어티 여자 우수상까지  받기도 했다.

 

워낙 나혼자산다 멤버들끼리 케미도 좋았기에 덩달아 프로그램 이미지까지 좋아졌으며 전현무와는 썸에서 시작되어 현실 적으로 공개 열애를 알리면서 사내연애가 시작되었다.

 

전현무가 폰에 한혜진 번호를 겸둥이란 이름으로 저장했다는 등 다른 출연자들의 손발이 오그라지게 할 정도로 서로가 애틋했었지만 어느순간 한혜진이 전현무에 대한 리액션이 거의 없는 모습을 본 예리한 시청자들은 한혜진 전현무 결별 아니냐는 얘기가 나오면서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분명 2018년도까지는 한혜진 전현무 결별이 아니라고 2018년도 연말 시상식에서 한혜진은 전현무에게 언제나 내가 힘들 때나 고민 많을 때 내 옆에서 항상 고충을 들어주는 전현무씨와 이 기쁨을 함께하고 싶다. 감사하다. 라고 언급하며 결별이 아님을 확인시켜주었다.

 


그러나 2019년 3월경 전현무 한혜진 결별했다는 소식을 공식적으로 알렸고 전현무 한혜진 두 사람 모두 나혼자산다에서 잠정적으로 당분간 하차한다며 소식을 알려 안타까움을 전하기도 했었다.

 

그리고 한혜진 먼저 나혼자산다에 금일인 19년 10월 4일부로 복귀하게 되는데 방송 내용은 운동을 마치고 집에 돌아오는 모습과 직업상 많이 가지고 있는 더스트 백을 활용해 에코백을 만드는 일상 방송을 했으며 더불어 그동안 잠정적 휴식기를 가졌던 한혜진의 못 다한 속마음도 밝히기도 하였다.

한편 모델 한혜진 인성이 때아닌 논란을 가져왔었다. 얼마전 짠내투어에 출연한 프로그램에서 발달된 사건인데 짠내투어 게시판에 한혜진씨가 읽어주셨으면 좋겠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었다.

 

글 내용은 작성자가 있는 장소로 촬영을 하려고 하자 미리 한혜진은 "거기 있으면 화면 나오는데 괜찮겠어요? 이동하시던지 빠지시던지 해주세요" 라고 말한 것에  “크게 실례되는 말은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기분이 좋지는 않았다” 는 심경을 적은 내용이 였다.

 

이로 인해 이 글이 대중들에 알려지게 되고 모델 한혜진 인성이라며 언론에서 과장되게 보도를 하였지만 "빠지시던지" 로 인해 기분이 나빴을꺼라며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원래 말투가 그런거라 나쁘게 말한것은 아닌 것 같던데라며 언론에서 너무 오버해 보도한다는 내용도 있었다.

또한 한혜진 전남친 언급이 이슈가 되기도 했는데 예능 호구의차트에서 집착남의 에피소드에 대해 “쉽지 않다. 80통이 뭐냐. 180통도 온다. 녹화 3~4시간 사이에 180통이 왔다, 연예인은 안 그럴 것 같냐. 똑같다”고 언급하면서 이 내용으로 한혜진 전 남자친구로 실검에 오르기도 하였다.

 

어쨌든 오랜만에 한혜진은 나혼자산다에 복귀하였는데 다시 좋은 모습 보이면서 그때의 전성기 시절을 되찾기를 바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