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훈훈한 외모와 큰키까지 가지고 있어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받고 있는 배우 박서준. 연기력도 나쁘지 않아 여러모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과연 그는 어떤 배우일까?

박서준 프로필
박서준 본명 박용규
생년월일 1988년 12월 16일 박서준 나이 만30세
고향 서울특별시
키 185cm, 몸무게 69kg, 혈액형 ab형
소속사 어썸이엔티
학력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
박서준 인스타그램, 유튜브 사용한다.

 

"박서준"
그는 8년차 연기자로 2011년도 방용국의 뮤직비디오에서 먼저 얼굴을 알렸으며 그 뒤로 드라마 드림하이2 배역을 맡으며 연기를 보여주기 시작하였다.

 

그후 드라마 금 나와라, 뚝딱!을 통해 많은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이 작품을 통해 연기상을 받았으며 지금까지 본인 역시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되어준 작품이라고 언급했었다.

 

그렇게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드라마 따뜻한 말 한마디, 마녀의 연애 들도 연이어 흥행이 되었고 데뷔 한지 4년만에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 킬미힐미를 통해 주연급으로 성장하기 시작했다.

중간에 중국 사드문제와 촬영 지연과 여러 문제로 의도치 않은 공백기가 생겼지만 영화 청년경찰과 드라마 화랑, 쌈 마이웨이를 통해 다시 자리매김하고 최근에는 영화 사자에서 다른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한편 그는 배우라는 조금 딱딱한 이미지에 그치지지 않고 예능에까지 출연하여 영역을 넓혀갔는데 그중 인기를 끌었던 것이 바로 드라마 윤식당이다.

 

드라마 윤식당 방영 2회만에 최고 시청률 16%를 찍기도 했으며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여지는 이미지와 달리 예능에서는 싹싹한 성격과 열심히하는 모습을 통해 대중들에게 친근하고 성실한 이미지까지 얻으면서 더 큰 대중적 인기를 얻으며 전성기를 가지게 된다.

 

대중들은 이러한 윤식당에서의 박서준 모습이 그리웠던지 최근 염정아, 윤세아, 박소담이 출연하고 있는 삼시세끼 산촌편에서 다시 뭐든지 열심히 하는 그의 모습으로 비록 게스트로 출연했지만 오랜만에 예능에서 모습을 보였다.

이렇게 큰 인기를 받고 있는 박서준은 어릴적부터 꿈이 배우였을까? 우선 그는 서울에서 3남 중 장남으로 태어나 원래는 배우가 아닌 야구선수가 꿈이였다고 한다. 다만 체격이 더 좋은 동생이 야구선수가 되는 것에 적합하다고 생각한 아버지의 반대로 야구선수는 접었다고 한다.

 

그러다가 우연히 중학교 3학년때 참가한 애니메이션 코스프레 무대에 오르면서 굉장한 희열을 느꼈고 그 느낌을 잊을 수가 없어 이때부터 배우라는 직업을 꿈꾸게 된다.

 

그렇지만 이마저 부모님이 반대하였지만 그는 자신의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학교 성적을 올려 부모님에게 보여드릴려고 했는데 거희 꼴지를 했던 그가 반에서 5등까지 하게 되며 그후로 연기를 배울수 있게 된다.

 

그리하여 야자 대신 연기학원을 다녔고 막차를 타고 집에 오면 상당히 늦은 시간이였지만 성적 유지를 위해 새벽3시까지 공부를 해가며 비로소 서울예대 연기과에 입학했었다고 한다. 참고로 박서준 학력은 임학중학교와 인천안남고등학교를 나왔고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연기전공하였다.

그럼 박서준은 군대를 다녀왔을까? 다녀왔다. 데뷔전에 그는 연기를 하고 싶은데 잘 풀리지 않아서 그냥 군대부터 마치자는 마음에 빨리 갔다왔다고 한다. 기초훈련을 마치고 차출되어 교정시설경비교도대 소속으로 청주교도소에서 군 복무를 했었다고 한다.

 

그는 말한다. 앞으로도 제 나이 때에 할 수 있는 작품을 계속 선택할 거예요. 저는 작품을 찍는 일이 제 일기장을 남기는 일 같거든요. 하나씩 하나씩 제 모습을 남겨놓는 일기장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