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하연주는 외모와 몸매가 돋보이는 배우이지만 아이큐 156 멘사 출신으로 많이 알려져있으며 이렇게 많이 알리기도 하는데 그럼 학력이나 대학은 어떻게 될까? 여러 궁금한점들을 알아보도록했다.

하연주 프로필
생년월일 1987년 8월 6일 하연주 나이 만32세

고향 서울
키 172cm, 몸무게 48kg, 혈액형 b형
소속사 화이브라더스코리아
데뷔 2008년

하연주 인스타그램, 유튜브 사용함

 

"하연주"

우선 그녀는 2008년도 시트콤 그 분이 오신다로 데뷔하였으며 그후로 드라마 연애조작단, 미스코리아 외에 여러 작품에 임하였고 올해는 드라마 왼손잡이의 아내에 출연하기도 하였다.

 

그렇지만 그녀를 알리기엔 이만한 프로도 없었던 것 같은데 그것은 바로 더지니어스 블랙가넷편이다. 하연주는 멘사 출신의 IQ 156으로 화려한 스펙을 자랑하는 플레이어 모습을 보여주면서 이때 많은 이름을 알리기도 하였다.

 

아니 그러면 하연주가 멘사 출신이라며 알리고 있는데 멘사는 도대체 뭐하는 곳일까? 멘사란 라틴어에 기원을 둔 말로 둥근 탁자라는 뜻이다. 비정치적이면서, 인종 및 종교차별로부터 자유로운 사회를 만드는 것이 목적으로 차별이 없다는 모임이라고 한다.

그럼 누구나 멘사에 가입할 수 있을까? 그것도 아니다. 멘사 테스트를 통과해야 가입할수가있는데 이 시험의 통과 여부는 IQ로 결정되며 그 기준이 아이큐 최소 148이라고 한다.

 

방송에선 하연주 IQ가 156이라고 말하기에 쉬운자리수로 보이지만 아이큐 148을 기준으로 할 경우 대한민국 기준 상위 2%라고 한다. 1%는 156이상이라고 하는데 하연주가 말하는 아이큐가 대한민국 상위 1%에 든다는 뜻이다.

 

그럼 하연주 학력은 어떻게 될까? 몇년전까지만해도 하연주는 고등학교 졸업이 최종이였었다. 그렇다고 대학을 포기한 것은 아니고 연기 활동으로 인해 미룬것이라고 말했었는데 최근 정보에 의하면 하연주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를 다닌다고 한다.

더불어 머리까지 똑똑하다고 알려져있지만 하연주는 몸매 또한 좋은 비율을 가지고 있는데 키가 172나 되고 얼굴도 작은편이라 여러화보나 인스타를 통해 돋보이는 매력을 확인 할 수가 있다.

 

여기까지 멘사 출신이라고 알려진 배우 하연주에 대해 알아보았다. 최근 정글의법칙을 통해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는데 앞으로도 승승장구 하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