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소사이어티 게임2 러시아 장기 3회

category - 궁시렁 2017. 9. 9. 18:49

요즘 소사이어티 게임2를 즐겨보고 있는 입장에서 이번 3회에 대한 후기를 써볼까 한다. 이번회에선 챌런지 게임으로  러시아 장기로 펼쳐졌었다. 

이날 소사이어티 게임2에서 챌린지는 러시아 장기였었다. 각 마을 주민의 일대일 대결로 벌어지는 러시아 장기는 한계를 뛰어넘는 집념과 집중력 싸움을 그려내며 시청자들을 몰입하게 했었다.

 

 

특히 소사이어티 게임2에서 각 마을을 대표하는 두뇌 인원은 개인적으로 마동에선 정은아이고 높동에서는 박현석도 눈에 뛰지만 1,2화를 합했을때 당연 장동민이 큰 활약을 해주고 있다.

 

 그래서인지 러시아 장기 편을 제외한 현재까지 소사이어티 게임2에선 두뇌쪽으로만 보았을때 늪동이 압도적으로 게임을 이겼었다.

"소사이어티 게임2 3회 장동민의 부재 그리고 탈락자 이준석"

소사이어티 게임2 러시아 장기편 3회에는 마동의 러시아 장기 필승법?을 통해 반대로 압도하며 마동을 승리로 이끌었다. 오랜만에 장동민의 멘탈이 나가버렸는데 지니어스때도 그랬고 장기로는 압도해버릴줄 알았는데 그의 참패에 놀라웠다.

이후 러시아 장기에서 패배한 높동은 주민전원투표로 탈락자를 가렸는데 결국 주민들이 선택한 탈락자는 의외로 엠제이킴이 아닌 이준석이었다.

여기에 장동민은 “모든 주민들이 자기 능력치만큼 챌린지를 했다. 탈락자로 굳이 한 명을 뽑자면 나와 캐릭터가 겹치는 이준석이었다”고 의견을 전했다.

 

결국 러시아 장기에서 부진한 실력자 중에서 탈락자로 호명된 이준석은 원형마을을 떠나기 전 고우리에게 “누가 날 찍었는지 알고 있다”고 말하며 긴장감을 높였다.

"러시아 장기의 패배 원인지 이준석이 클까"

그가 그렇게 남긴 이유는 고우리가 선동을 하여 입을 모아 이준석을 찍었기 때문이다. 사실 감옥에 있었더 그녀가 아무것도 한 것은 아니지만 고우리가 탈락자 선동을 했다는 것에 대중들이 의아해 했었다고 한다.

 

이어 러시아 게임에서 제일 부진했다고 생각하며 이준석으로 뽑았으며 박현석을 제일 잘했었다고 하는데 과연 그랬을까?

소사이어티 게임2 러시아 장기 두뇌팀 멤버의 전적들을 각자 보게 되면

박현석 : 11전 7승 4패

장동민 : 8전 3승 5패

이준석 : 8전 3승 5패

엠제이킴 6전 1승 5패

정인영 : 5전 0승 5패

 

 

이번 소사이어티 게임2 러시아 장기에서는 정인영이 제일 못했지만 리더로서 탈락자에서 제외 된다면 당연 엠제이킴 그렇지만 그녀들의 연맹으로 인해 이준석이 당첨된 꼴이다. 물론 장동민도 이미지 때문에 그를 선택했었지만.

 

한편 소사이어티 게임2 러시아 장기편에선 당연히 박현석이 그나마 두뇌팀에서 제일 잘해주었지만 전적으로 봤을때 그렇게 잘한 것도 아니다 그렇기에 그의 게임 중도 포기와 나는 잘했는데 같은 팀이 연패를 했다며 아쉬움을 털어 내는 모습이 썩 좋았던 장면은 아니였다고 생각된다.

"학진과 유리의 새로운 모습"

이번 소사이어티 게임2 3회 러시아 장기에서 늪동의 MVP는 신체팀에 4명이지만 굳이 뽑자고 하면 학진과 유리가 아닐까 생각하는데 두 사람이 의외로 이번 게임을 통해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앞으로 소사이어티 게임2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가 기대 되면서 늪동의 대립구도가 어떻게 바껴질지도 궁금해지면서 다음화부터 더 재밌어질 것 같다.

 

또한 소사이어티 게임2 마동에서는 철도 연결 부터 가장임팩트 있는 인물인 정은아가 단연 돋보이는 것 같으며 앞으로의 이들의 활약과 다음회가 기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