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시리어스맨 앞에 포스팅한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영화 감독인 코엔형제 작품입니다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를 재밋게 보곤 코엔 형제 작품을 찾는 중 시리어스맨 발견.

장르가 블랙코미디... 미국식 코미디를 별로 안좋아하는데

아니 감정이 무뎌져서 코디미 자체가 즐겁지 않네요 제가 ㅎ

무튼 코엔형제 작품이라 재밌겠지하고 보기시작합니다.

 

시리어스맨 

시리어스(serious) - 심각한,진지한 / 맨(man) - 남자

심각한 남자(serious man)

 

  

 

래리라는 주인공이 모든것에 심각한 남자로 스토리가 전개가 됩니다.

래리는 평범한 가정을 가진 아버지이자 물리학을 가르치는 교수에요

 

 

 

 학교에 출근해서 래리의 하루가 시작됩니다

래리가 가르치는 한 한국학생에서 낮은 학점을 줬는데 출근하자말자 그 한국학생이 찾아와 성적을 올려달라고 요청하였으나

래리는 거절했지만 한국학생은 돈봉투를 일부로 두고 갑니다.

래리는 다음에 오면 줄려고 생각하며 어쩔수없이 서랍속에 보관하게되죠

blow_a_fuse-10

그런데 어쩌죠?

학교쪽에서 심사를 하는데 래리가 학생에게서 뇌물을 받았다는 제보를 받게됩니다.

래리는 억울해하지만 어떻게 할 수가 없는 상황이네요

스트레스 받으며 집으로 퇴근했으나 이번엔 옆집에서 당당히 자기집 영역까지 침범해서 창고를 짓겟다고 하네요.

 

 

 

 거기에다가 아들은 학교다니면서 마약하고 사고만치며, 딸은 성형 한다는 말뿐이고,

아내는 당당하게 사랑하는 남자가 있어 이혼을 요구, 친동생은 범죄를 일으키곤합니다.

래리에 인생이 더더 복잡해지며 남들은 심각하지 않은데 본인 혼자서만 심각해 합니다.

 

혼자서 심각한 래리는 이런 일들이 일어나는것에 대하여 신에게 답을 얻고싶어합니다.

그래서 래리는 신을 대신하여 랍비를 찾아가서 상담을 하지만

(랍비 : 유대교에서 종교적 지도자, 스승)

해결책을 듣고자 했으나 해결책은 듣지못합니다

 

  

 

 그러는 중에 아내가 사랑하는 남자는 교통사고로 죽게되고

아들은 성년의날에 성년이 되며, 학점을 낮게준 한국학생 성적을 다시 올려줍니다.

얼씨구? 스트레스 받던 문제들이 하나하나 풀려가며 래리가 웃음을 찾게 됩니다.

 

blow_a_fuse-13

다 잘풀려가는 줄 알았는데 얼라리요???

병원에서 래리가 건강이 안좋다는 전화를 받고

토네이도가 다가오는 장면을 보여주며 다시금 시리어스맨이 되어버릴것같은 장면이 나오면서 영화는 끝이나게 됩니다.

 

 

제가 생각해본게

"심각할때도있고 모든것이 해결되고 다시 웃을때도 있고 또 다시 심각할때도 있고

사람사는게 정답이 없으니 정답을 찾고자 하지말고

심각하게 살필요가 없다 어느누가 너에게 답을 찾으라고 했느냐

심각하게 살지말고 심플하게 살아라"

라고 하는것이 아닐까요?

저는 초딩 눈이라 개인적으로는 이런영화 안좋아합니다 ㅋㅋㅋ 너무지루했어 ㅜㅜㅜ

 

★★★☆ ☆☆☆☆☆

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