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다들 유재환을 박명수 매니저라고 알고 있는 사람도 있는데 그는 작곡가겸 가수이지만 방송인으로 많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이다. 통통한 체격을 가졌지만 이제는 다이어트로 인하여 새로운 사람으로 돌아오면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 그의 인생이야기를 들어보고자 한다.

우선 그의 특유의 말투와 여러 방송에서 모습을 보여 방송인으로만 생각할 수 있는데 그의 원래 직업은 작사가 및 작곡하는 가수이다. 그렇다고 활동을 안한 것이 아니다 한때 유재환은 유엘(UL)이라는 예명을 사용하면서 활동을 했었다고 한다.

 

가수 활동은 2008년 8월 경에 인하대 법학과 재학 중에 "아픔을 몰랐죠" 라는 노래로 시작하였고 그 이후에는 주현미, 소찬휘, 박명수, 어반자카파, 버벌진트, 셀럽파이브 등과 작업하여 50곡이 넘는 곡을 발표한 작곡하고 프로듀싱 등의 활동을 하였다.

 

이러한 재능으로 서울호서예전 시간강사로 활동하기도 하였고 그중 박명수의 프로듀서로 활동한 것이 대박을 터트리게 되는데 바로 무한도전에 출연한 것이다. 다년간 음악가로 활동해 왔지만 대중에게 처음으로 아이유 덕후의 모습으로 보여지게되면서 괜찮은 예능감으로 이때부터 전성기를 가지기 시작했다.

 

그리하여 여러 프로그램에서 섭외가 엄청나게 오기 시작했고 고정으로 출연하는 프로그램만 10개에 달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자신의 건강은 뒷전이었다고 한다. 그리하여 각종 질병에 시달리자 유재환은 큰 결심을 하게 됐는데.

2019년 4월부터 유재환은 다이어트를 시작하여 4개월 만에 몸무게 104kg에서 72kg로 즉 32kg 감량에 성공한 것이다. 다이어트 이후 건강도 건강이지만 일상생활 자체에서 달라진 점이 많았다고 하는데.

 

우선 달라진 자신의 외모가 스스로 봐도 잘생겨 보이기도 하고 다리 꼬기며 쪼그려 앉기 등 다이어트 전에는 되지 않던 행동들이 이제는 가능할때 소소한 행복감을 느낀다고 한다. 예능 프로그램은 물론, 홈쇼핑, 건강 프로그램 MC까지 다양한 곳에서 활약하며 바쁜 날들을 보내고 있지만 과거에는 큰 위기가 있었다고 한다.

 

그것은 바로 청천벽력같은 유재환 어머니의 암 진단이였던 것. 그는 고등학교 1학년부터 어머니와 단둘이 살고 있는데 지난 2013년 어머니가 자궁내막암 진단을 받았었다고 한다. 개복수술을 하기 전까진 암의 진행 상황조차 알 수가 없어 수술 날이 어머니의 마지막 날이라는 생각까지 했었다고 하는데.

다행이도 지금은 건강을 되찾았다고 한다. 그렇지만 바쁜 일정 탓에 그동안 어머니와 여행 한번 제대로 못 가본 게 후회가 된다고 하는데 그리하여 사람이 좋다를 통해 유재환과 어머니는 홍콩으로 첫 해외여행을 가게 되었다고 한다.

 

사실 유재환은 평소에 어머니에게 잘하기로 알려져있다고 하는데 외동으로 태어나 그가 전성기를 통해서 이름을 알리고 광고 촬영에서 번 돈을 어머니께 드렸었다고 한다. 그렇지만 받은 어머니도 아들이 잘되고 하니 행복의 눈물을 흘리셨다고 한다.

 

한편 유재환 학력을 보면 의외로 굉장히 똑똑한 것으로 보여지는데 그는 인하대학교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인하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한 학력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현재 사람들에게 가장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부분은 4개월만에 몸무게 32kg을 다이어트 했으니 당연히 유재환 다이어트 방법이다. 그것은 쥬비스 다이어트를 사용했다고 하는데 요요 없이 다이어트 성공을 이룰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지만.

실질적으로 유재환 다이어트 방법은 양을 급격히 줄이는 것보다는 동일한 양을 세끼 나누어 규칙적으로 먹는 식습관이 주효했다. 식단은 흰쌀밥 대신 현미, 쌈야채, 비타민B가 풍부한 음식으로 구성하고 체온을 높이기 위해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준 게 큰 효과를 냈다고 한다.

 

한편 살이 빠지고 나서야 외모도 훈남으로 바뀐 가운데 또 하나 주목 받고 있는 것은 유재환 코성형이다. 관련 키워드에도 상단이 등재되어 있으나 사실 공식적으로도 언급한 적이 없기에 실제 유재환이 코 성형을 했다는 부분은 아직까지 확실하지는 않다.

유재환 프로필
생년월일 1989년 10월 31일 유재환 나이 만 29세
학력 인하대학교 법학과
키 170cm 이하로 추정, 몸무게 72kg
소속사 박명수의 G-park world ?
데뷔 2015년
유재환 인스타 사용함

 

여기까지 다이어트 이후 가벼워진 몸과 밝아진 모습으로 다시 한 번 전성기를 준비하는 유재환에 대해 살펴보았다. 방송뿐만 아니라 작곡가 및 가수로서도 많은 활약 있기를 바래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