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연기면 연기 사업이면 사업 모든 방면에서 흥하고 있는 그는 바로 정준호. 요근래에는 아내의맛에서 아내 이하정과 함께 출연하면서 다시 주목되고 있기에 궁금증과 함께 살펴보도록 했다.

정준호 프로필
생년월일 1969년 11월 9일 정준호 나이 만49세
고향 충남 예산군
키 183cm, 몸무게 76kg, 혈액형 A형
소속사 STX라이언하트
소속 벤제프골프 대표이사, 해피엔젤라 대표이사
가족 아내 이하정, 아들 정시욱
학력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문화콘텐츠학과
데뷔 1995년

 

"정준호"
그로 말할 것 같으면 1995년도에 MBC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여 초반부에는 주로 단역이나 무게감 있는 역할을 보여주었기에 딱딱한 것 같은 선입견이 강했었지만 그의 대표작품인 영화 두사부일체를 만나고 나서 대세 배우로 오르기 시작했다.

 

그후 가문의 영광도 흥행하였고 드라마 부분에 있어서 대부분 흥행하여 좋은 성적을 보여주다가 드라마 스카이캐슬로 다시 한 번 빵터지고 지금은 드라마 녹두전에서 연기를 하고 있다.

 

솔직히 연기력도 나쁘지 않고 외모도 잘생긴편이고 대중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한가지의 이미지만 정형화 되어있다는게 단점으로 보여지긴 한데.

그러나 작품도 꾸준히 들어오면서 흥행하고 있고 여기에다가 사업도 굉장히 잘되고 있다는데 골프웨어 브랜드 외에도 웨딩숍이나 갤러리 등의 사업도 함께 하고 있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알려져있는 사업은 부산 서면에 위치한 정준호 뷔페이다. 이름은 더스타 뷔페라로 남동생과 함께 운영하는것으로 알려져있으며 정준호 뷔페는 1000여평 크기 매장에 650석과 250가지의 음식을 갖춘 대형 프리미엄 뷔페로 평도 괜찮은 편이라고 한다.

연기, 사업 외에도 또 하나 눈에 띄는 것이 있었으니 그건 바로 인맥이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인맥이 중요시 되는 사회에서 정준호는 핸드폰에 등록된 번호만 해도 3천명이 넘는다고 과거에 말한 적이 있다.

 

지금이야 더 많은 인맥을 보유하고 있을지 몰라도 연예인중에서 마당발로 소문나있다고 한다. 더불어 정준호 인성과 성격까지 좋다는 얘기도 있다.

 

요즘은 또 한발자국 더 나아가 정준호 아내 이하정과 딸, 아들과 함께 예능 아내의맛에 출연하여 이젠 예능에서도 주목 받고 있는데.

이하정 나이는 1979년 3월 12일생으로 만40세로 알려져 있으며 고향은 서울 가족은 남편 정준호, 아들 정시욱, 딸 정유담, 동생 이하청이 있고 학력은 연세대학교 대학원 정치외교학 석사라고 한다.

 

그녀의 직업은 아나운서로 2005년도 MBC 공채로 데뷔하였으나 2011년 12월에 TV조선이 개국하면서 MBC를 퇴사하고 TV조선 아나운서로 이적하였다.

 

SNS중에서 인스타와 유튜브에서 이하정TV로도 활동하고 있다. 사실 두 사람 나이차는 9살이지만 정준호가 워낙 잘생기고 동안이라 나이차이가 나는지 모르는 사람도 많다고 한다.

한편 정준호와 이하정은 2011년도에 결혼하여 3년 후에 아들 정시욱을 득남하였고 이후 5년이 흘러 최근에 딸 정유담을 출산하여 방송에서 그 모습을 공개하고 있다.

 

사실 정준호의 두사부일체를 보면서 커왔던지라 개인적으로도 호감가는 배우인데 워낙에 다방면으로 잘하고 있어 응원할게 없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