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김혜은은 기상캐스터였지만 영화나 드라마에서 멋진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이다.

그런 그녀가 tv프로그램을 통하여 다시 한번 관심을 받고있는데 김혜은에 대하여 알아봤다.

김혜은 프로필

생년월일 1973년 3월 1일 김혜은 나이 만 44세

고향 부산
김혜은 키 공개안됨, 몸무게 알려지지않음, 혈액형 B형

직업 배우, 탤런트, 아나운서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
가족 김혜은 남편 김인수, 딸 김가은
학력 서울대학교 성악과 학사  외 3건
데뷔 1997년 MBC 공채 아나운서

 

 

"김혜은"

김혜은은 과거 어릴때 부산에서 태어나 금정여자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했으며 1997년 MBC에 지원했다가 2명만 뽑는 아나운서 시험에서 김주하, 방현주에 이어 3등을 하는 바람에 청주MBC에서 아나운서로 근무했었다고 한다.

이어 김혜은은 서울로 올라와 기상캐스터와 뉴스데스크 메인 기상 캐스터로 활약하였으며 8년 간의 기상 캐스터 생활을 2004년에 정리하고 퇴사하면서 배우로 전향하였다.

 

그후 김혜은은 퇴사전에 2002년 시트콤 논스톱 3에 출연한적이 있으며 2004년 드라마 결혼하고 싶은 여자에서 명세빈의 친구로 깜짝 출연하게 되어 그녀는 본격적으로 연기를 접했었다.

"김혜은 배우로 거듭나다"

김혜은은 MBC 퇴사를 결심한 후 3년간의 휴식기를 갖고 연기 공부를 시작했었으며 2007년 MBC 일일극 아현동 마님 에서 성악과 출신 맏며느리 역할을 맡아 연기자로 데뷔하게 되면서 현재까지 여러 드라마, 영화에 출연하고 있다.

 

한편 김혜은은 범죄와의 전쟁 여사장으로 대중들에게 확실하게 배우의 입지를 다졌었는데 워낙 출중한 연기를 보여서 그런지 대부분 당시 범죄와의 전쟁을 보고나서 여사장이 누구였는지 궁금했었다고 한다.

 

심지어 김혜은은 자신의 인생 필모로 범죄와의 전쟁 여사장을 뽑은 바 있었는데 지난 방송에서 김혜은이 말하길 범죄와의 전쟁으로 잠시 우울증을 앓았음을 고백하기도 했었다고 한다.

"김혜은 몸매 성형 전후?"

김혜은 몸매는 정말이지 나이에 못지 않게 꾸준한 운동으로 다져진 것으로 알려져있는데 키가 크지는 않지만 얼굴이 워낙에 이쁜외모로 비율이 좋아서 여성들 중에서도 김혜은 몸매를 부러워 한다고 한다.

 

한편 김혜은 성형전후는 많은 대중들이 나이에 비해 20~30대 보다 훨씬 이쁜 외모를 가지고 있어 가장 궁금해하는 것 같은데 아직 어디에서도 김혜은 성형에 대해 언급 한적은 없는것으로 보여진다.

 

다만 김혜은 성형전후라고 불리는 사진들은 오래전 김혜은 아나운서 시절을 가지고 비교하는 것인데 외모에 관리는 하였겠지만 아직까지 성형에 대해 모르는 부분이기에 김혜은 성형전후는 확실하지 않는 부분이다.

"김혜은 남편 김인수"

김혜은은 남편 김인수와 2001년 결혼해 딸 김가은 양을 낳으면서 3명의 가족이 함깨 살고있다. 두 사람은 같은 미용실에서 인연이 되어 사랑에 빠진 경우라는데 담당 디자이너의 주선으로 소개팅을 하였다고 알려져있다.

 

이어 김혜은 남편 김인수는 직업이 치과의사로서 과거 방송에 출연해 “실제 아내의 마음속엔 천사가 있다. 김혜은, 사랑한다”고 사랑스러운 애정을 과시한 바 있었다고 한다. 

 

특히 김혜은과 남편 김인수 두 사람의 부부궁합은 굉장히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봉사활동도 자주하는것으로 알려져있다. 한편 김혜은은 "기상캐스터를 하다가 연기자를 한다고 했을 때 남편의 반대가 심했다"며 "심지어 남편은 사기라며 내가 연기자 였으면 결혼을 안했을 거라고까지 말했다"고 밝혔었다.

"김혜은 집"

김혜은 집은 오래전 방송에서 대한민국에서 슈퍼우먼으로 산다는 것편에 출연해 그녀의 집인 서울 강남 한복판에 위치한 자신의 고급 아파트를 공개한 적이 있었다.

 

이어 김혜은 집이 공개된 영상 속 그녀의 집은 고풍스러운 느낌의 가구들과 인테리어, 운동 기구들로 가득 차있었고 넓은 거실과 개인 작업실, 야외 정원, 야외 샤워 시설 등이 갖춰져 있었는데 정원 한구석에 샤워기와 욕조가 갖춰져 있어 당시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김혜은 가족의 발견"

김혜은은 가족의 발견이라고 추석특집에 출연하였는데 가족의 발견는 진짜 가족과 진짜 가족임을 주장하는 미스터리 패밀리들이 등장하며 이에 연예인 감정단이 미스터리 패밀리 출연자들 속에서 김혜은의 진짜 가족을 찾아내야 하는 것이라고 한다.

 

 

이날 김혜은은 방송에서 생각지도 못한 가족과 함께 출연해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 남다른 애정을 보이지만 때론 상상 초월 돌직구까지 날리며 아슬아슬한 사랑과 전쟁의 줄타기를 보여준 가족의 정체는 바로 시어머니라고 한다.

 

이어 김혜은은 평소에는 말하지 못했던 마음 속 응어리를 허심탄회하게 털어놓는 1:1 속마음 토크에서 그녀의 귀여운 실수담들을 연이어 폭로하는 시어머니들 때문에 연예인 감정단까지 안절부절 눈치를 봤었다고 한다.

 

어쨌든 김혜은은 배우로서 영화, 드라마 모든 분야에서 멋진 연기를 펼치고 있는데 앞으로도 다양한 곳에서 그녀의 모습을 보길바랍니다. 김혜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