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큰키에다가 조각상의 외모로 알려져있는 배우 오지호. 지금은 배우로서 어느정도 위치를 잡고 현재 부인과 결혼하여 딸과 아들을 두며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다는데 그런 그에 대한 궁금증들을 하나씩 파해쳐 보려고 한다.

오지호 프로필

생년월일 1976년 4월 14일 오지호 나이 만 43세

고향 전남 목포시

키 184cm, 몸무게 78kg

가족 부인 은보아, 딸, 아들

소속사 이엘라이즈

학력 안양과학대학 공업경영학 졸업

데뷔 1998년

오지호 인스타그램 사용함


"오지호"

그는 1998년도에 광고 모델과 여러가지 단역으로 출연하면서 연예계에 들어서게 된다. 다들 그렇듯 한번에 뜨는 연예인은 드물었고 그도 마찬가지로 무명생활을 걷던 중 영화 미인 작품을 찍으면서 조금이나마 이슈로 그를 알리기도 하였다.


그리하여 분명히 잘생겼는데 알려지지도 않아 배우 생활이 간당하긴 하였으나 드라마 두번째 프로포즈에 캐스팅 되면서 말이 달라졌고 이 계기로 남자 조연상을 수상하면서 배우 오지호라는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다.


의외로 여배우들과의 캐미가 좋았는데 그중에는 한예슬의 짜장면 먹방이 도드라졌던 드라마 환상의 커플과 내조의 여왕, 직장의 신이 있으며 꽤나 성공적으로 히트 하면서 코믹한 연기가 상당히 잘 어울리는 배우로 알려지나 정작 본인은 코믹한 연기보단 진지한 인물을 연기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한다.

또한 웃는 얼굴로 인상이 선한 사람으로 잘알려져 있는데 실제로 오지호 성격과 인성이 좋은편으로 알려져 있다고 한다. 올해에는 드라마 왜그래요 풍상씨를 끝으로 현재 드라마 두 번은 없다를 기다리는 중이라고 한다.  


한편 2014년도 오지호는 부인 은보아와 결혼을 하였는데 그로 인해 포커스는 오지호 부인은 누구인가로 잡혔고 많은 궁금증이 달리기도 하였다. 오지호 부인 이름은 은보아라고 알려져 있으며 그와 나이차는 3살 연하로 알라져 있으며 직업은 과거 이태원에서 러시아 관련 의류사업을 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그 외에 집안이라던지는 정확히 알려진 바가 없고 과거 오지호와 부인 은보아 부부는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하면서 모습을 보이기도 했는데 당시 출연했을때 오지호의 부인 모습은 아이엄마라고 믿기지 않은 정도의 미모와 몸매에 주목을 받기도 했었다고 언론에서 보도하였지만 그냥 평범한 일반인이였다. 

최근에는 냉부해에 출연하여 오지호의 자식 아이들의 사랑을 과시하기도 했는데 그중 오지호 둘째 아들의 이름을 오예준이라고 처음에 지었는데 생각해보니 아이들이 '오예~!', '준!' 이렇게 놀릴 것 같아 다시 이름을 받았고 그 받은 이름이 오주왕이라고 한다. 현재 아들외에도 오지호 첫째 딸 오서흔도 함께 살아가고 있다.


여기까지 조각상이라고 불렸던 배우 오지호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 한예슬과 함께 케미를 맞출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결혼을 하고 자식이 있다니 놀랍다. 다시 한번 그의 코믹한 연기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으면 좋겠다.